입력 | 2024-01-24
알루미늄의 노출경로
1.식수와 식품: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가진 물을 마시거나, 알루미늄 용기나 호일을 사용하여 음식을 조리하고 보관하는 것.
2.산업 노출: 알루미늄 생산이나 가공 산업에서 근무하는 경우, 알루미늄 분진이나 증기에 노출될 수 있음.
3.약물: 일부 제산제, 항응고제, 백신 보강제 등에 포함된 알루미늄이 체내에 축적될 수 있음.
4.화장품과 개인위생 제품: 일부 데오도란트와 같은 제품에 알루미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음.
5.의료 절차: 일부 의료 절차에서 사용되는 알루미늄 함유 제품(예: 일부 주사제)으로 인한 노출.
6.환경적 노출: 자연적으로 발생하거나 인간 활동으로 인해 환경에 방출된 알루미늄에 노출될 수 있음.
알루미늄 중독의 증상 및 부작용
1.독성은 주로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2.신경계 증상: 두통, 혼란, 기억력 장애, 학습 장애, 의식 저하 등.
3.골격계 문제: 골다공증, 골통증, 근육 약화 등.
4.혈액 관련 문제: 빈혈, 혈소판 기능 장애 등.
5.신장 기능 저하: 만성 알루미늄 노출은 신장 질환 환자에서 특히 문제가 될 수 있음. 신장이 알루미늄 배출 기능을 하므로 신장 기능 저하 시 알루미늄이 체내에 축적될 수 있음.
6.소화계 문제: 구토, 복통, 변비 또는 설사 등.
7.피부 문제: 접촉성 피부염 등 알루미늄과 직접 접촉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반응.
추가적인 정밀한 진단과 전문적인 해독치료를 통하여 체내 중금속 수치를 6개월에 걸쳐 원점 수준으로 저하하는 데 성공했다. 킬레이션이 포함된 상기 해독치료의 긍정적인 효과로 환자의 매일 호소하던 심한 가려움과 피부 증상이 거의 월 한두 차례 가벼운 가려움 수준으로 감소하고 피부 증상은 사라졌다. 알레르기 반응 완화는 뚜렷하게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가운데, 기대 이상의 효과가 따라왔다. 바로 고지질혈증과 고혈압약 복용 중단이 가능해짐으로써 약물 의존도를 낮추고 환자의 일상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게 되었다. 복용 약물의 숫자가 당뇨약 한 가지로 줄어들고 간단한 영양제 두세 가지로 중금속 해독치료가 단순한 증상 치료를 넘어서 전반적인 건강 상태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가려움이 발생하면 가려움증을 억제하는 약만 먹곤 한다. 그러나 우리 몸이 가장 쉽게 반응하는 부위는 환자의 사례처럼 피부다. 잘 낫지 않는 피부 증상에 대해서도 독소에 의한 반응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접근하는 것은 이제 괜찮은 상식이 된 시대에 살고 있다.
뇌손상, 면역체계 붕괴, 기능성 또는 만성 소화불량 등 현대 사회가 겪고 있는 원인을 알수 없는 많은 질환들이 체내 중금속 중독과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러 병원과 여러 진료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하더라도 효과가 없는 경우들이 많으며, 장기간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알루미늄, 납, 비소, 붕소, 텅스텐, 니켈 등) 등의 배출을 통해 호전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중금속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관련된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적절한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견해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