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와 건강다이어트

나를 바꾸는 다양한 자가 처방 방법

365mc비만클리닉

김하진 원장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은 날씬해진 이후로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 달라졌다그로 인해 저절로 자신감이 생기고, 당당해짐으로써 대인 관계도 개선되고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졌다는 얘기들을 한다.

이는 외적인 아름다움과 변화는 물론 자신의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고, 스스로 바꿔나가는 열정에 대한 당연한 보답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를 만들기 위한 많은 다짐들을 하더라도, 이를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다이어트를 매번 결심하지만, 스트레스만 받고 실제 지키지 못하고 있다면 자신의 다이어트 계획을 짚어볼 필요가 있다.

 

특히, 매번 처음 며칠은 계획대로 잘 지키다가 일주일을 넘기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다이어트(식사) 일기를 써보길 권한다. 하루 동안 먹은 음식과 운동량 등을 기록하는 다이어트 일기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다이어트 일기를 꾸준히 쓰는 사람은 쓰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을 2배나 더 줄일 수 있었다고 한다.

 

만일 여러 번 다이어트에 대한 시도와 포기, 실패로 인해 이미 자신감이 상실된 상태라면, 이번에는 성공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다이어트를 보다 즐겁게 할 수 있는 본인만의 방법을 찾아서 적용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예를 들면, 걷기 운동을 하면서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다거나, 스트레칭을 하면서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등산을 하는 등 즐거운 다이어트 방법은 본인이 찾기 나름이다.

 

조금씩 실천해 나가기 위한 나만의 처방전을 만들어천천히, 자연스럽게, 무리하지 않게!’를 기본으로 다시 시작해보자. 다음의 자가 실천 6계명처방전을 참고한다면 보다 실천적이고,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다.

 

1. 내일이 아닌 지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계획 세우기

2. 오늘 노력한만큼 자신을 칭찬해주기

3. 서로 격려하고 도와줄 수 있는 다이어트 동반자 갖기

4. 나도 날씬해질 수 있다는 믿음 갖기

5. 오늘을 자책하기보다 내일을 위한 새로운 마음가짐 갖기

6. 오늘 힘든만큼 더 멋진 내일이 있다는 믿음 갖기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김하진 수석원장과 함께 운동,식이요법을 통해 바른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슬리머스가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