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칸㈜ 케어칸 간 건강 기능성 음료 '케어칸' 국내 유일 식약처 인정받아…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어
술 자리 전후 간(肝)이 걱정 돼 숙취해소음료를 챙겨 마신다면, 이왕이면 간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먹는 것은 어떨까?
'케어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간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숙취해소음료이다. 식약처에서 '알코올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검증 받은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이 기준 함량(2460㎎)이상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이다.
헛개나무는 수년 전부터 간 기능에 효능이 있는 식물로 주목을 받았다. 본초강목에는 헛개나무가 술독에 좋다고 쓰여져 있다. 헛개나무의 유효성분은 열매에 집중돼 있는데, 헛개나무 열매에 있는 다당체(HD-1) 성분은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보호하고 간경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암페롭신과 호베니틴스 성분 역시 간 세포를 보호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분당서울대병원이 간 수치가 높은 72명을 대상으로 헛개나무 열매 추출 분말 2460㎎을 매일 섭취하게 한 결과, 간 수치가 떨어지는 등 간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케어칸에는 녹차추출물 성분인 'L-테아닌'도 들어 있어 스트레스 완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L-테아닌은 녹차에 든 아미노산 성분으로 인간의 뇌파 중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킨다. 알파파가 증가하면 집중력 강화·긴장 완화·스트레스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