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영국의 한 전문의가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영국의 한 전문의가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각) 외신 매체 더 미러에 따르면, 영국 유명 일반의 랑간 채터지 박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자신만의 아침 식단을 공개했다. 그는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아침에 시리얼을 먹어야 한다는 인식은 마케팅일 뿐, 원래 아침 식사는 단백질이 중심이 돼야 한다”며 “그날의 식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근육 생성을 도와 체중 관리에 효과적이다. 또 신진대사를 올리는데, 신진대사가 높으면 열량이 잘 소모돼 살도 잘 빠진다. 게다가 단백질은 분해하는 데 다른 영양소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따라서 단백질은 체중 감량을 도울 뿐 아니라 사람들이 섭취 열량을 줄이면서도 근육량은 보존해 신체를 건강하게 한다. 아침에 먹기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는 달걀, 그릭요거트 등이 있다.


그러면서 랑간 채터지 박사는 집에 있는 간식을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을 마치고 집에 오면 달콤한 간식을 찾게 된다”며 “이때 주변에 건강한 음식밖에 없다면 먹기를 포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 역시 집에 사탕, 초콜릿, 케이크 등 간식을 사두지 않는다”며 “의지력이 부족할 때 추천하는 방법”이라고 했다.

양치를 하는 것도 좋다. 치약 특유의 민트향이 식욕을 떨어뜨려 식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다만 산이 강한 음식을 먹었다면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어 30분 뒤에 양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