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건강]

이미지
배우 이민정(43)이 평소 챙겨 먹는 아침 식단을 공개했다./사진=이민정 유튜브 채널 캡처
배우 이민정(43)이 평소 챙겨 먹는 아침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이민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식료품 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영상에서 이민정은 “매일 사는 거 위주로 소개해보겠다”며 아침 메뉴를 소개했다. 무가당 그릭요거트를 꺼낸 이민정은 “아침에 몸에 좋은 올리브오일을 먹을 때 같이 먹는다”며 “당이 없어서 먹기 좋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여기에 그래놀라랑 시리얼을 첨가해서 먹는다”고 했다.

이민정이 먹는다는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점심 전 허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장내 세균총을 활성화해 장내 환경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요거트를 고를 때는 이민정처럼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무가당’ 제품을 먹는 게 좋다. 미국 노반트 헬스 뉴 하노바 지역의료센터 공인 영양사 사라 패리쉬는 “가급적 당류 함량이 5~8g을 넘지 않고 유산균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골라야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면서 그릭요거트의 영양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리브오일을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불포화지방산은 포화지방과 달리 혈관을 막지 않고 오히려 뚫는 역할을 한다. 또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에 따르면, 올리브오일을 매일 한 스푼씩 섭취하면 심장마비나 뇌졸중으로 사망할 위험이 약 20% 줄어든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그릭요거트와 건강한 지방이 만나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