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츄럴코어, 인기 간식 모티브 장난감 ‘하이메이’ 시리즈 출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자사 인기 간식을 모티브로 재해석한 장난감 ‘하이메이(Hi-MAY)’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메이 시리즈는 ‘하루 유산균’과 ‘치즈춥스’ 등 스테디셀러 간식에서 착안해 반려견의 놀이와 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노즈워크 장난감으로 기획됐으며, 노즈워크 장난감 4종과 라텍스 테니스공으로 구성됐다.
‘하이메이 하루 유산균 노즈워크 토이’는 간식 패키지 디자인을 반영한 외형에 간식을 숨기고 찾는 놀이 요소를 더해 반려견의 후각 탐색 능력과 놀이 몰입도를 높였다. ‘하이메이 치즈춥스 콤보토이’ 제품 라인은 삑삑이 사운드와 다양한 촉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이메이 시리즈 출시를 맞아 오는 19일까지 네츄럴코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물 속 숨겨진 하이메이 시리즈 제품 개수를 맞히고 댓글로 남기는 방식이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 총 20명에게 하이메이 장난감과 하루유산균·치즈춥스 등 인기 간식 및 사료 샘플을 증정한다.

■로얄캐닌, 노령묘 맞춤 영양 신제품 ‘캣 에이징 11+’ 및 ‘캣 에이징 15+’ 출시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이 반려묘 영양 과학의 최신 흐름을 반영한 노령 반려묘 맞춤 영양 솔루션 ‘캣 에이징 11+’ 및 ‘캣 에이징 15+’를 새롭게 출시했다.
‘캣 에이징 11+’는 노화로 인한 변화가 점진적으로 나타나는 11세 이상 반려묘의 활동성과 신체 기능 유지를 돕기 위해 HealthyAge7TM 콤플렉스를 적용했다. HealthyAge7TM 콤플렉스는 로얄캐닌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영양 솔루션으로,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11세 이상 반려묘의 일곱 가지 핵심 건강 영역(신장 건강, 피모 건강, 관절 건강·운동성, 식욕·​체중 관리, 소화 기능, 인지 기능, 시력, 면역 기능)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15세 이상의 초고령 반려묘를 위한 ‘캣 에이징 15+’는 HealthyAge7TM 어드밴스드 콤플렉스를 담아 관절, 피모, 인지 기능을 강화했다. 11세 이상 노령묘를 위한 일곱 가지 핵심 건강 영역을 지원하고, 여기에 노화가 현저히 진행된 초고령 묘의 특수한 영양 요구를 반영해 관절, 피모, 인지 기능을 더욱 중점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마이브라운, 론칭 6개월 만에 계약자 1만 명 다가서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문 보험사 마이브라운반려동물전문보험이 론칭 6개월 만인 13일 기준 보험료 산출 및 회원 가입을 완료한 누적 이용자가 1만 2100명을 넘어섰고, 실제 보험 계약자 수는 81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와 같은 가입 추이가 이어질 경우 이르면 이달 말에서 2월 초 사이 누적 보험 계약자 수가 1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가입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핵심 고객층은 30~40대 여성 보호자로 나타났으며, 그 뒤를 20대와 50대 보호자가 잇는다. 반려동물의 가입 연령을 살펴보면 조기 가입 흐름도 두드러진다. 강아지는 0세 가입 비중이 15%로 가장 높았고, 1세 가입자도 12%를 차지했다. 고양이 역시 0세(17%)와 1세(16%) 가입 비중이 가장 높아 질병 발생 이후가 아닌 어릴 때부터 의료비 부담에 대비하려는 보호자 인식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마이브라운은 병원 현장에서 보험 적용이 즉시 이뤄지는 ‘라이브청구’ 서비스를 도입했다. 병원 접수 단계에서 보험 적용이 즉시 이뤄지면서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사후 청구 없이 수납 창구에서 보험금이 바로 지급, 본인 부담금만 결제하고 진료를 마칠 수 있다.

■녹십자수의약품 ‘한 개 한 개 챌린지’ 실험종료 비글 위해 약품 1000개 기부
녹십자수의약품이 참여형 SNS 기부 캠페인 ‘한 개 한 개 챌린지’를 통해 마련된 심장사상충 예방약 ‘데피니트(Definite)’ 1000개를 비글구조네트워크 보은 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페이스튼국제학교 학생 프로젝트 ‘PawfectRxCycle’과의 공동 캠페인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릴스 1건당 심장 사상충 예방약 1개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기부 약품은 1월 14일 비글구조네트워크 보은 센터에 전달됐다. 청주 수동물병원 전귀호 원장이 함께 참여해 보호 중인 실험 종료 비글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투약 자문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