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식진흥원, 해외한식당협의체 2차 신규모집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당 협의체의 역할을 강화하고 한식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신규 해외한식당협의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7월 진행된 1차 모집에 이은 두 번째로, 선정된 협의체는 2026년 사업계획서 평가 대상자에 포함된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 진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현지 한식당의 의견을 수렴하며, 한식당 경쟁력 증대를 위한 지역별 한식 트렌드 파악을 위해 해외한식당협의체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2025년 11월 11일부터 12월 4일 24:00(한국시간 기준)까지이며, 지원서는 온라인 이메일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ZERO LIME)’ 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상쾌한 제로의 특징을 살린 새로운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이고자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라임 맛을 선택했다. 제품 패키지는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에 연두색 컬러의 별 엠블럼과 라임 이미지를 담았다.

■ 한우자조금, 수험생 위한 체력 회복 한우 메뉴 제안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장시간의 학습으로 누적된 피로를 완화하고, 떨어진 면역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단백질·철분·아연이 풍부한 한우 요리를 추천했다. 한우는 근육과 골격 형성에 필요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고, 철분은 체내 산소 운반을 도와 피로를 줄이고, 아연은 세포 재생과 면역력 유지를 돕는다. 추천 요리로는 ‘한우 사골육수 솥밥', ‘한우 멸치 오코노미야키’ 등이 꼽혔다. 자세한 레시피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몰서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진행
하이트진로음료가 공식 온라인몰 ‘진로토닉몰’ 오픈 1주년을 맞아 연중 최대 규모의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진로토닉몰은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브랜드 제품을 한곳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이다. 행사 대상은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블랙보리 ▲티도씨 ▲석수 ▲석수 스파클링 등 전 품목이다.

■ 오비맥주, 수능일 대학가에서 미성년 음주 예방 캠페인 펼쳐
오비맥주는 2025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일을 맞아 13일 서울 건국대학교와 홍익대학교 일대에서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귀하신분’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자가 구매자의 신분증을 더욱 철저히 확인하도록 독려하는 오비맥주 대표 건전음주 캠페인이다. 매년 수능 시즌마다 시험이 끝난 후 해방감에 젖은 고3 수험생들의 음주를 방지하고자 전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올해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전국 980여 개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건전음주 퀴즈 이벤트를 19일까지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수능 당일 저녁 서울 건국대학교와 홍익대학교 주요 상권을 직접 찾아 손님들에게 ‘귀하신분’ 캠페인 취지를 알리고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 파리바게뜨, 생딸기 듬뿍 ‘베리밤(BERRY BOMB)’ 홀리데이 캠페인 론칭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생딸기 가득한 홀리데이 케이크 ‘베리밤(BERRY BOMB)’ 캠페인을 시작한다. ‘베리밤’은 이름처럼 한입 가득 딸기의 상큼함이 터지는 ‘딸기 폭탄’ 콘셉트의 케이크 브랜드로, 과일 본연의 맛과 풍성한 비주얼을 즐기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시작으로 베리밤을 시그니처 케이크 시리즈로 상시 운영하며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서울카페쇼, ‘커피앨리’ 국내외 로스터리 83곳 라인업 공개
제24회 서울카페쇼가 오는 11월 19일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로스터리 카페 공동관 ‘커피앨리(Coffee Alley)’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커피앨리’에는 아랍에미리트, 네덜란드 등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경험해보진 못한 해외의 로스터리 카페들이 참여해 글로벌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노티드,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케이크 6종 출시… 사전 예약 고객에 25% 할인 혜택까지
노티드(Knotted)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케이크 6종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 케이크 라인업은 노티드의 시그니처 캐릭터 ‘슈가베어’와 트리, 눈사람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요소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주목할 만한 제품은 ▲베리 피스타치오 트리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 ▲코지 니트 슈가베어 등 3종이다.

■ 진상미로 만든 신메뉴 75만개 판매 돌파
메가MGC커피가 지난 9월 선보인 가을 시즌 신메뉴 2종 ‘누룽누룽 바삭 프라페’와 ‘매콤 비빔주먹빵’ 누적 판매량이 75만개를 돌파하자 이례적으로 올해 연말까지 판매 기간을 연장한다. 두 메뉴는 메가MGC커피가 진행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주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선보였다.

■ 올가홀푸드, 고객 식탁에 고마움 전하는 ‘올가 고객 감사제’ 진행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한 해 동안 올가를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오는 27일까지 ‘올가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햇과일과 유기농·동물복지 등 올가의 지속가능 가치가 담긴 프리미엄 상품 100여 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