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헬스조선TV] '백내장 수술, '이 증상' 나타나면 즉시 받으셔야 합니다!' 편

이미지
헬스조선TV
백내장은 국내 수술 건수 1위 질환이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이젠 60대나 70대, 운이 좋으면 80대쯤엔 누구나 한 번씩 받아야 하는 수술 정도로 인식되고 있다.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고 나면 세상이 달라 보인다. 마치 심 봉사가 개안한 것처럼 뿌옇던 세상이 밝아지고 또렷해진다. 근시가 교정돼 평생 썼던 안경을 벗고 생활할 수 있으며, 다초점 렌즈로 노안까지 교정돼 돋보기 없이도 책이나 핸드폰을 볼 수 있게 된다. 수술받은 지인을 부러워하며, 자신도 빨리 수술받기를 원하는 '이상한 수술'이 바로 백내장 수술이다.


그래도 수술은 수술이다. 언제 수술받는 것이 가장 좋은지, 수술 전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한쪽 눈씩 번갈아 하는 게 좋은지 아니면 한 번에 두 쪽 눈을 동시에 해버리는 것이 좋은지, 인공수정체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다초점 렌즈를 삽입했다 적응을 못 하면 어떻게 되는지, 수술 후엔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등등 막상 수술받으려면 궁금한 점이 한둘이 아니다. 포털의 의학 정보나 유튜브 등에도 백내장 수술에 대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말들이 조금씩 달라 어떤 얘기를 들어야 하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이미지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인 한길안과병원 조범진 진료원장은 국내서 백내장 수술을 가장 많이 한 대표적 명의다.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안과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한길안과병원장을 지냈다. 그가 유튜브 헬스조선TV 전문병원 명의 편에서 백내장 수술에 대한 시시콜콜한 궁금점을 다 설명한다. 이것저것 찾아볼 필요 없이 이 한편으로 백내장 수술에 대한 궁금점을 모두 해소할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 헬스조선 TV] 




이미지
헬스조선TV는 조선일보 헬스조선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로, 의료 현장의 전문 지식과 일상 속 건강 습관을 연결하는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의사, 교수, 영양사, 트레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출연해 질병의 원인부터 치료, 예방법까지 쉽게 풀어준다. '하버드 당뇨 전문가의 식단 조언', '뇌졸중 전조증상 구별법', '면역력 떨어질 때 생기는 신호'등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헬스조선TV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