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헬스조선TV] '백내장 수술, '이 증상' 나타나면 즉시 받으셔야 합니다!' 편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이젠 60대나 70대, 운이 좋으면 80대쯤엔 누구나 한 번씩 받아야 하는 수술 정도로 인식되고 있다.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고 나면 세상이 달라 보인다. 마치 심 봉사가 개안한 것처럼 뿌옇던 세상이 밝아지고 또렷해진다. 근시가 교정돼 평생 썼던 안경을 벗고 생활할 수 있으며, 다초점 렌즈로 노안까지 교정돼 돋보기 없이도 책이나 핸드폰을 볼 수 있게 된다. 수술받은 지인을 부러워하며, 자신도 빨리 수술받기를 원하는 '이상한 수술'이 바로 백내장 수술이다.
그래도 수술은 수술이다. 언제 수술받는 것이 가장 좋은지, 수술 전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한쪽 눈씩 번갈아 하는 게 좋은지 아니면 한 번에 두 쪽 눈을 동시에 해버리는 것이 좋은지, 인공수정체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다초점 렌즈를 삽입했다 적응을 못 하면 어떻게 되는지, 수술 후엔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등등 막상 수술받으려면 궁금한 점이 한둘이 아니다. 포털의 의학 정보나 유튜브 등에도 백내장 수술에 대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말들이 조금씩 달라 어떤 얘기를 들어야 하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 헬스조선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