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 생고기 특성 규명 연구 나와… 도축 후 24시간 이내 가장 맛있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주대 동물자원학과(책임연구원 김학연)는 '한우 생고기 특성과 차별화 규명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도축 24시간 이내의 한우 생고기가 식감·풍미·위생성 등 모든 항목에서 뛰어난 품질을 보였다. 도축 후 24시간 이내의 한우 생고기는 수분 보유력과 탄력이 뛰어나 씹을수록 육즙이 풍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 생고기는 식감뿐 아니라 맛과 색에서도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풍미의 핵심 성분인 이노신산(IMP)과 글루탐산 함량이 가장 높게 나타나 감칠맛이 깊고 진했다. 

■ 사회 취약계층의 국내관광 여행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관광공사,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과 손잡고 사회 취약계층의 국내관광 여행지원을 위해 약 6500만원의 기부금을 밥상공동체에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10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 밥상공동체 하태화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전국 395개 소매점에서 '모두의 여행에 칠성사이다의 희망을 담다' 콘셉트로 ESG 매대 캠페인을 진행했다.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로 구성된 ESG 매대를 통해 소비자가 행사 제품의 QR코드에 접속하면 소비자 부담 없이 롯데칠성음료 기금 출연을 통해 건당 5000원이 모아졌고, 약 6500만원이 적립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누적금액을 밥상공동체에 기부했고 한국관광공사는 사회 취약계층 대상 국내 관광여행 프로그램 지원과 사업 전반을 관리할 예정이다. 

■ 도미노피자, 브랜드 리프레시 통한 CI 개편
도미노피자가 브랜드 리프레시를 통해 개편된 기업 이미지(CI)를 공개했다. 개편된 CI에서는 한층 선명한 색상과 신규 서체를 사용해 모던하고 개성 있는 이미지를 강화, 보다 직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 육우자조금, ‘집밥 친구, 우리 육우’ 요리특강 성료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반찬 셰프 송하슬람과 함께 ‘집밥 친구, 우리 육우’ 요리특강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한 ‘집밥 친구, 우리 육우’ 요리특강은 남원 제일고를 시작으로 영주 한국국제조리고와 대구에 위치한 상서고 그리고 진해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해 진행됐다. 셰프 송하슬람은 ‘옥수수 육우 갈비찜’ 레시피를 시연했다. 초당옥수수의 자연스러운 단맛이 육우와 어우러진 갈비찜으로 심을 함께 삶아 옥수수의 향을 전체적으로 더하면서 구운 옥수수살은 고명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 제스프리, 올해 겨울 국내산 썬골드키위 첫 출하 
제스프리(Zespri)가 국내산 썬골드키위를 올해 첫 출하했다고 밝혔다. 제스프리는 자체 품질 관리 프로그램인 '제스프리 시스템'을 통해 재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엄격히 관리한다. 제주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썬골드키위도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풍부한 일조량, 화산암 토양 등 최적의 재배 환경을 갖춰 최상급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썬골드키위는 20가지 이상의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영양소 밀도가 높은 대표적인 '밀도푸드'다. 썬골드키위 한 알에는 한국인에게 부족한 대표적인 미량 영양소인 비타민C, 비타민E, 엽산 등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C는 썬골드키위를 하루에 한 개만 섭취해도 성인 기준 1일 섭취 권장량의 100% 이상을 충족할 수 있어 독감 등 환절기 질환 예방과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 적합한 과일로 평가되고 있다.

■ 면사랑, 11월 11일 정기 브랜드 할인행사 ‘면사랑데이’ 진행
면사랑이 오늘, 11월 11일 하루 동안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면사랑데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1일 한정 이벤트로, 면사랑몰 ‘알림 받기’를 설정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6%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4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면사랑의 대표 인기제품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