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 '제20회 수포성 표피박리증 환우 가족 모임' 개최
뉴스킨 코리아가 지난 2일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제20회 수포성 표피박리증 환우 가족 모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수포성 표피박리증은 작은 마찰에도 피부에 물집과 염증이 생기는 희귀성 유전 질환이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2003년부터 회원 자치 봉사 단체인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와 함께 수포성 표피박리증 환우 치료비 및 연구 지원금을 후원해왔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EB 환우 가족 모임은 2023년 강남세브란스 병원 행사, 2024년 EB 토론회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됐으며, 환우와 가족 및 후원회가 경험을 나누고 지지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에는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 및 포스 포 굿 후원회 회원들을 비롯해 한국수포성표피박리증환우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뉴스킨은 EB 환우 수술 및 치료비와 환우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는 가이드북 제작 지원비 등 총 2500만원을 전달했으며, 강남세브란스병원에는 EB 연구비 2000만원을 지원했다. 이어 같은 병원 피부과 이상은 교수가 EB 관련 최신 연구 동향과 신약 개발 현황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했다.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특별 마술 공연도 진행됐다.

■마이녹셀, 대용량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체험단 모집
마이녹셀이 최근 출시한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대용량 제품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신청은 11월 13일 현대약품 통합몰에서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체험단 모집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총 10명을 선정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체험 제품인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는 소비자들의 대용량 출시 요청에 따라 기존 400ml 대비 2배 이상 용량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에는 자연 유래 탈모 완화 소재 '소이액트'와 마이녹셀 특허 성분 '마이녹셀 콤플렉스‘이 함유돼 두피 영양 공급과 모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

■더샘, 올영 블랙프라이데이 참여… 베스트셀러 24% 할인
​더샘이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올영 블랙프라이데이에 참여한다.

이번 올영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더샘의 베스트셀러인 ‘스킨 퍼펙션 글루타치온 토닝 쿠션’, ‘글램 퍼펙션 베이크드 하이라이터’, ‘커버 퍼펙션 컨실러 팔레트’를 24%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잡티 커버와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킨 퍼펙션 글루타치온 토닝 쿠션’은 ‘커버 메이크업 컴플릿 픽서’가 포함된 ‘올리브영 한정 기획세트’로 제공된다. 이번 올영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닥터지, 시각장애인 안전 지키는 공병 재생 ‘네잎클로버 호루라기’ 기부
닥터지가 ‘점자의 날’을 맞아 화장품 공병을 업사이클링한 ‘네잎클로버 호루라기’ 450개를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가족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이산화탄소 감축을 위해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운영해 왔다. 현재까지 총 542건의 택배 수거와 453kg의 공병을 회수하며 자원순환에 기여해 왔다. 올해는 수거된 공병의 폐플라스틱을 단순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전용품으로 재탄생시키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닥터지는 응원 댓글만 남겨도 티(tea)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실제 공병을 보낸 고객에게는 자사 본품을 제공하는 등 혜택을 다양화하며 소비자의 공병 수거 캠페인 참여를 독려해 왔다. 그 결과, 이벤트 기간 내 219건의 택배 신청과 141kg의 공병이 수거됐다. 

수거된 공병으로 제작한 ‘네잎클로버 호루라기’는 시각장애인이 외출 시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심미성과 휴대성을 갖추고, 위급 상황에서 빠르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성도 겸비했다.

■H&B이노베이션, ‘하스벨’ 세럼·크림 출시… 의학 기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론칭
H&B이노베이션이 서울의대 출신 안과 전문의 구오섭 박사가 개발에 참여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하스벨(HATHBELL)’을 공식 론칭했다. 이번에 공개된 주요 제품은 ‘하스벨 락토 피디알엔 콤플렉스 세럼’과 ‘하스벨 락토 피디알엔 콤플렉스 크림’이다.

구오섭 박사는 “좋은 화장품은 피부 본연의 빛을 되찾게 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피부 친화적인 성분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안과 진료 분야에서 확인한 PDRN의 재생 효능에 주목해 이를 피부에 적용 가능한 형태로 연구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하스벨의 핵심 성분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Lacto PDRN Complex’로, 병풀에서 추출한 비건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 세럼에는 이 성분이 66%, 크림에는 50% 함유돼 있으며,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균형 유지, 자극 완화, 탄력 개선 등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됐다.

H&B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병풀 유래 PDRN, 락토바실러스 발효물, 비건 엑소좀 등 세 가지 주요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피부 건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하스벨’의 신제품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주요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