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약처, 제5차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 콘퍼런스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항생제 내성을 넘어선 식품안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제로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제5차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 콘퍼런스(GCF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항생제 내성은 세균이 항생제에 영향을 받지 않고 생존·증식하는 것으로, 항생제 내성균은 인체, 동물, 식물 등에 항생제를 오남용하면 발생한다. 첫째 날에는 오유경 식약처장의 환영사와 유엔식량농업기구(FAO)의 사무 차장인 타나왓 티엔신(Thanawat Tiensin)의 축사를 시작으로 ▲미국 워싱턴대 모센 나가비 교수의 기조 발표 ▲유럽연합 및 국제기구의 항생제 내성 정책과 규제 동향 ▲식품 공급망에서 정부‧산업계의 항생제 적정 사용 전략 등을 논의한다. 둘째 날에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항생제 내성 감시 기술 ▲파지 치료제 등 항생제 대체제 연구 성과 ▲FAO의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구축 성과 등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정책 성과도 공유한다.

■ ​피자헛, 핫도그 품은 이색 신메뉴 ‘뉴욕 핫도그 피자’ 출시
한국피자헛이 뉴욕 스트리트 푸드의 상징인 핫도그를 피자로 재탄생시킨 신제품 ‘뉴욕 핫도그 피자’를 출시한다. ‘뉴욕 핫도그 피자’라는 이름에 걸맞게 엣지를 돌돌 말아 소스에 찍어 핫도그처럼 즐기는 새로운 컨셉이 특징이다. 피자헛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공차코리아, 단짠의 정석… 솔티드 카라멜 신메뉴 4종 출시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솔티드 카라멜’ 시리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라멜의 달콤함과 소금의 짭조름함의 조화가 돋보이는 ‘솔티드 카라멜’ 시리즈는 음료 2종과 디저트 2종으로 구성됐다. 음료 2종은 ‘솔티드 카라멜 블랙 밀크티+펄’과 ‘솔티드 카라멜 크림 라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솔티드 황치즈 쫀득바’와 ‘블랙 스모어 쫀득바’ 2종을 선보인다.

■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과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관과 소방관 등 국가와 사회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의 사연을 우선으로 채택해 파티카를 보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0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의 참가자 모집도 동시에 진행한다.

■ 해태, 추석 맞아 온 가족 함께 즐기는 ‘우주간식탐험대’ 출시
해태제과가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누구나 좋아하는 해태 대표 과자 10종과 우주 윷놀이 세트를 한 번에 담았다. ▲오예스 미니 ▲홈런볼 ▲칼로리바란스 ▲에이스 ▲사브레 ▲버터링골드 ▲충전시간 ▲자유시간 ▲구운감자▲ 신쫄이(사과맛) 10종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과자만 담았다. 서울 시립과학관과 손잡고 기획한 우주 선물세트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 우주의 탄생과 비밀을 배우는 체험형 키트로 완성했다. 윷 판에는 빅뱅부터 지구와 달의 탄생, 우주의 역사 등을 게임 경로로 배치했다.


■ 브리타, 필터 재활용 ‘그린 리프 멤버십’ 4주년… 누적 87만 개 수거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고객 참여형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그린 리프 멤버십’을 통해 누적 87만 개에 달하는 필터를 수거했다. 2021년 9월 시작된 ‘그린 리프 멤버십’은 사용한 브리타 필터를 회수해 새로운 자원으로 순환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론칭 이후 4년 간의 활동을 토대로 2900톤 이상의 일회용 플라스틱과 2만 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를 거뒀다. 그린 리프 멤버십은 소비자가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서 무료 택배 수거를 신청하거나, 전국 이마트와 제로웨이스트숍에 마련된 전용 수거함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 대상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 ‘국물내기 한알’ 3종 출시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식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타정형 조미료 ‘국물내기 한알(Coin Broth)’ 3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멸치(Anchovy)’, ‘채소(Vegetable)’, ‘청양(Green Chili)’ 등 총 3종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된다. 한 알씩 개별 포장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3분 만에 육수 베이스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 제스프리, 영양 듬뿍 건강한 명절 위한 ‘추석 선물세트’ 출시… 최대 50% 할인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Zespri)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맛과 영양을 모두 선물할 수 있는 ‘제스프리 추석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제스프리의 대표 제품인 썬골드키위·그린키위 단일 세트와 혼합 세트로 구성되었으며, 전국 대형마트와 제스프리 브랜드 스토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대 50% 할인과 1+1, 2+1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 풀무원푸드머스, 영유아다문화교육협의회와 다문화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한 MOU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다문화교육협의회와 ‘다문화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 가정 영유아 증가 추세에 맞춰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이를 통해 다문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까지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양측은 ▲다문화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 및 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다문화 영유아·영유아 시설 관계자 대상 교육 서비스 제공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할 예정이다.

■ 풀무원, ‘#풀무원’서 ‘2025 추석 프로모션’ 진행…최대 60% 할인
풀무원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2025 추석 프로모션’을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다양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추고 실속을 높였다.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무항생제, 동물복지,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고스란히 담은 선물세트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