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진=보건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개최하는 '메드텍 인사이트 2025'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 간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다.

메드텍 인사이트는 의료기기 산업최신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는 콘퍼런스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올해는 국내·외 규제 전문가, 의료진, 의료기기 기업, 투자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강연·심층상담·네트워킹·오픈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진출 전략(미국, 중국, 유럽, 국내·외), 개방형 혁신, 전문가 시각에서 본 혁신 기술 동향(의료로봇, 의료인공지능)를 집중 조명한다.

11일에는 ▲미국 시장 진출 전략 ▲개방형 혁신 ▲의료진이 본 의료로봇의 성공조건을 주제로 강연, 상담,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12일에는 ▲의료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설명회·KHIDI 컨설팅데이 ▲중국 NMPA 등록 최적 전략과 임상시험 대응방안 ▲유럽 인증 심사기관 관점의 CE MDR 인증을 주제로 강연과 심층 상담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행사장 내 마련되어 있는 공간을 활용하여 양일간 6개의 유관기관과 상담이 가능하다.

보건산업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이번 행사는 규제 강화와 기술 변화가 빠른 의료기기 산업에서 글로벌 네트워크와 실무 전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자리”라며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드텍 인사이트 2025 참석 신청 등록은 9월 7일까지이며, 무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메드텍 인사이트 2025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이후에는 현장 상황에 따라 현장 등록 후 입장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