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캔크러시 챌린지' 적립 기부금으로 폐지수거 어르신 도와
오비맥주는 환경 캠페인 '2025 캔크러시 챌린지'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을 협동조합 끌림(대표 조현경)에 전달하고 폐지수거 어르신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협동조합 끌림에 전달한 기부금은 서울 서초구와 노원구 일대에서 폐지를 수거하는 어르신들의 손수레(리어카)에 오비맥주 사회공헌 활동 안내 광고판을 부착, 운영하는 데 사용된다. 광고 수익금의 일부는 어르신들의 자활을 위한 지원금으로 지급되어 어르신들의 노동환경 개선과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쓰인다. 해당 광고판은 2025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손수레에 부착될 예정이다.

■ 칭따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19’ 참가… ‘따오-락실’ 부스 운영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19’에 참가해 브랜드 캐릭터 ‘따오’를 활용한 체험형 부스 ‘따오-락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따오-락실’ 부스는 레트로한 오락실을 콘셉트로, 게임 화면 속 픽셀아트 디자인을 살려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꾸려진다. 칭따오는 오락실 콘셉트에 맞게 미니게임과 SNS 이벤트,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참여와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 한솥도시락, 저속노화 트렌드 반영해 ‘12곡밥’ 출시
한솥도시락은 건강한 곡물 밥의 선택지를 넓히고자 ‘12곡밥’을 새롭게 도입했다. 멥쌀, 흑미, 현미, 찰보리, 귀리 등 12가지 곡물을 혼합한 12곡밥은 식이섬유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12곡밥 출시를 통해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곡물밥의 선택지를 제안한다.

■ 도미노피자,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복날 특별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도미노피자가 특별하게 내놓은 ‘복날 치킨 박스’는 테바사키 치킨과 웨스턴 핫윙, 해시 브라운으로 구성됐다. 이번 ‘복날 치킨 박스’는 모든 피자를 오프라인(매장 및 전화) 및 자사앱을 통해 구매한 고객이라면 7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도미노피자의 ‘복날 치킨 박스’는 피자 한 판당 1회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초복에는 20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중복이 시작되는 30일부터 8월 3일 그리고 말복인 8월 6일부터 10일까지도 주문 가능하다.


■ 굽네치킨, 복날 맞아 굽네 플레이타운서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 진행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복날을 맞이해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콘셉트로 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18일부터 초복인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굽네 장각구이’는 지난 1일부터 공식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다. 이후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현상이 발생하고, 주문량이 급증해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마리를 돌파했다.

■ 네스프레소, 베네치아의 300년 역사 담은 한정 캡슐 ‘카페 플로리안’ 출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상징적인 ‘카페 플로리안(Caffè Florian)'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오리지널 라인의 한정 캡슐 '카페 플로리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1720년에 문을 연 카페 플로리안은 이탈리아 최초의 카페 중 하나다. 이번 협업은 네스프레소의 현대적인 커피 감성과 300년 전통을 지닌 정통 이탈리아 커피 문화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네스프레소의 ‘카페 플로리안’은 오리지널 100% 아라비카 블렌드로 선보인다.

■ 풀무원, 콩 본연의 깊은 맛 담은 ‘특등급 국산콩물’ 여름철 흥행 가속
풀무원식품은 ‘특등급 국산콩물’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병을 돌파하는 등 여름철 흥행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특등급 국산콩물’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콩의 크기, 이물질 유무, 균일감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선별한 특등급 국산콩으로 만든 제품이다. 콩즙과 천일염만으로 콩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를 극대화하면서 감칠맛을 살렸다. 100g당 40㎉로 가볍게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고,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부터 식사 대용 음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