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약처, 규제과학 전문인력 양성기관 13곳 지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6일 식품·의약품·의료기기 분야별 규제과학 교육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13개 기관을 규제과학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은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 및 제품화 지원에 관한 규제과학혁신법」 제15조에 따른 것으로, 각 분야별 제품 전주기 규제 대응력이 높은 규제과학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인재양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식약처는 지정을 신청한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의 우수성, 교육운영 역량, 시설·장비의 적정성 등을 평가하여 ▲실험·실습 기반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기관 ▲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 운영기관 ▲규제과학 전문인재 양성 경험이 풍부한 기관 ▲전주기 규제 대응 역량을 갖춘 기관 등 13개 기관을 선정했다.

■ 농심, 美 LA 갤럭시 홈구장 ‘농심데이’ 이벤트 성료
농심 미국법인이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MLS(메이저리그 사커) 축구단 ‘LA 갤럭시’ 홈구장 Dignity Health Sports Park에서 ‘Nongshim Night’ 행사를 실시했다. 농심은 경기장을 찾은 관객에게 농심 로고가 새겨진 머플러와 가방을 제공하고, 관중석을 가로지르는 전광판에 농심 슬로건(Lovely Life Lovely Food)을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경기장 내부 상설 식음매장 ‘농심 스테이션’에서는 신라면의 맛을 바탕으로 현지 입맛에 맞춘 퓨전 요리 ‘신라면 툼바 브리또’, ‘신 갤럭시 볼’과 함께, ‘바나나킥’ 등 다양한 농심 제품 메뉴를 운영했다. 경기장 밖에 마련된 농심 푸드트럭에서 신라면 툼바 시식행사를 진행했고, 신라면을 테마로 한 대형 포토존 설치와 SNS 참여형 이벤트로 굿즈를 제공했다.

■ 롯데칠성 밀키스, 뉴욕 타임스퀘어에 초대형 옥외광고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14일 한국의 대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옥외광고를 진행하고 밀키스를 알리는 ‘Spicy Meets Smooth’ 마케팅 캠페인을 펼쳤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땐 밀키스!’라는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Spicy Meets Smooth’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함께했다. 광고는 치킨, 떡볶이, 라면 등 매운 음식과 밀키스를 번갈아 마시며 매운 맛을 중화한다는 내용으로, ‘Korea’s NO.1 Creamy Fizz’ 문구와 함께 부드러운 우유과 탄산 조합의 제품 특징을 강조했다.

■ 헥토헬스케어, 질 유래 유산균 ‘이너바이옴’ 출시
헥토헬스케어가 직접 개발한 균주를 사용한 질 유래 유산균 ‘이너바이옴’을 출시했다. 이너바이옴은 헥토헬스케어 R&D 센터 연구진이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한 유산균을 배합해 만들었다. 건강한 한국 여성에서 유래한 특허 받은 균주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BELR47)와 질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BELG74)를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했다. 특히 락토바실러스 가세리는 SCIE급 논문에 등재돼 균주의 과학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헤일리온 코리아, 창립 3주년 기념 헬스케어 봉사활동
‘헤일리온 코리아(Haleon Korea)’ 임직원들이 창립 기념일을 맞아, 지난 15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관악지역아동복지센터를 찾아 실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헤일리온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주중 방과후 혹은 방학동안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무는 실내 풋살장, 놀이교실이나 화장실 등 센터 내 주요 공간들을 새롭게 페인트칠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도왔다. 또, 아이들이 일상 생활에서 흥미를 갖고 위생습관을 기르도록 귀여운 토이비누를 만들어 센터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디지털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250만원 상당의 이동식 스마트 기기 2대와 센트룸 멀티구미 200개도 기부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진행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A2+우유’ 멸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력 제품인 ‘A2+우유’의 보관과 휴대 편의성을 극대화한 멸균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A2+우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서울우유는 소비자들이 ‘A2+우유’를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멸균우유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고온·고압으로 멸균 처리한 제품인 만큼 상온에서 약 4개월(15주) 정도 보관이 가능하고, 170ml의 부담 없는 용량이라 누구나 한 번에 맛있게 마실 수 있다. 또, 페트병과 종이팩의 장점을 결합한 환경친화적 콤비돔 패키지를 적용해 휴대도 간편하다.


■ 대상 청정원, 사용 편의성 높인 ‘쉐프의 치킨스톡’ 튜브형 출시
대상 청정원이 튜브형 용기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쉐프의 치킨스톡’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튜브형 ‘쉐프의 치킨스톡’은 닭고기와 닭뼈, 각종 채소들을 우려내 기존 제품의 깊고 진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손으로 눌러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어 양 조절이 쉽고, 요리 중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가볍다. 또 부피가 작아 냉장고 보관 시 높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 역전우동0410,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협업… 여름 신메뉴 3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 ‘흑백요리사’로 잘 알려진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협업해 여름 시즌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가초계면(물&비빔) 2종’과 ‘제육돈까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오랜 시간 급식 현장에서 대중적인 맛을 연구해온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친근하고 완성도 높은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할리스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 출시 1개월 만 18만 잔 판매, 지난해 대비 80% 성장
할리스의 여름 시즌 한정 메뉴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가 출시 한달 만에 18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8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할리스는 지난 6월, 여름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한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은 100% 생과일 주스다. 출시 1개월 만에 전년 대비 80% 성장한 18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

■ 프레시지, ‘중식 여신’ 박은영 셰프의 ‘삼선 해물 냉짬뽕’ 네이버 단독 출시
프레시지가 본격적인 무더위 시즌을 맞아 중식 스타 셰프 박은영과 협업해 개발한 ‘삼선 해물 냉짬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삼선 해물 냉짬뽕’은 손으로 치댄 듯 쫄깃한 생(生) 중화면을 사용했다. 면을 여러 번 밀어 면 사이의 기포를 제거해 전문 중식당 수준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육수는 국내산 무를 사용해 깊고 시원한 맛을 내면서도 배퓨레의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져 깔끔한 감칠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프레시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7월 16일 저녁 9시에 ‘신상잇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새롭게 출시된 ‘삼선 해물 냉짬뽕’을 소개한다. 또 네이버푸드페스타 기간인 20일까지 브랜드 쿠폰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 굽네몰, ‘닭가슴살 볼케이노 불만두’ 출시 특가 프로모션 진행
굽네몰이 신제품 ‘닭가슴살 볼케이노 불만두’ 출시를 기념해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닭가슴살 볼케이노 불만두’는 닭가슴살 만두 4종(오리지널, 김치, 갈비, 청양고추)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기존 만두의 담백함에 굽네 치킨의 대표 메뉴인 볼케이노 치킨의 소스를 더해 ‘화산처럼 폭발하는 매운맛’을 자랑하는 매운맛 특화 제품이다. 굽네몰은 ‘닭가슴살 볼케이노 불만두’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굽네몰 자사몰에서만 제품 5팩을 64% 할인된 7,500원(팩당 1,500원)에 특가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