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약처, 액란·구운달걀 등 알가공품 제조업체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여름철 살모넬라 식중독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액란 등을 생산하는 알가공품 제조업체 174곳을 점검한 결과, 「축산물 위생관리법」을 위반한 4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17개 지자체와 식약처가 합동으로 5월 12일부터 30일까지 액란, 구운달걀 등을 생산하는 업체와 부적합 이력이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점검과 함께 유통 중인 알가공품에 대한 살모넬라, 잔류물질 등 기준·규격 적합 여부와 영양성분 표시 적정성 확인을 위해 수거·검사를 병행했다. 점검 결과 자가품질검사 미실시(1곳), 시설기준 위반(1곳, 손세척 시설 등 분리·구획 미비), 건강진단 미실시(2곳) 업체 총 4곳을 적발했다. 또한, 국내 유통되고 있는 알가공품 총 261건을 수거·검사한 결과 1개 액란 제품에서 대장균군이 초과 검출되었으며, 영양성분 중 지방의 함량이 표시량에 비해 초과 검출된 알가열제품(계란후라이) 1개를 적발했다.

■ 한우자조금, 제 68회 KPGA 선수권대회서 현장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경남 양산 에이원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68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에 참가해, 대회 참가 선수와 갤러리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한우의 품질을 알리는 체험형 홍보 활동을 펼쳤다. 개막 전날인 18일에는 공식 연습라운드에 참가한 선수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한우 채끝을 활용한 ‘한우 BBQ 이벤트’를 진행했다. 본 대회기간인 19일부터 22일에는 한우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대회를 찾은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우자조금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선착순 200명에게 한우 채끝 시식 제공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와 연계한 퍼팅 핀볼 게임을 통해 한우 육포와 키링, 문구 세트 등 다양한 한우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론칭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첫 케이크 제품인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를 론칭한다.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는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저당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케이크의 달콤함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그릭요거트를 케이크 속에 더했다. 홀케이크 1개 기준으로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생(生)유산균(특허등록 제 10-2059623호, 특허등록 제 10-2582095호 등)이 500억 CFU(보장균수) 이상 함유돼 있다.

■ 공차코리아, 6월 여름맞이 SKT·카카오톡 제휴 프로모션 전개
공차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SKT와 카카오톡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SKT T 멤버십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진행되며, 세부 혜택은 제휴사별로 상이하다. 공차코리아는 6월 25일 단 하루, SKT T 멤버십 고객 대상의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차의 인기 음료 6종 중 동일한 음료 2잔을 구매할 경우 혜택이 제공되며, 50% 할인과 적립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어서 진행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은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공차 음료 교환권 5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 숏폼 영상 공개… '세븐나이츠 리버스' 콜라보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오렌지 과즙이 함유된 칠성사이다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의 상큼함과 청량함을 전하기 위해 유튜버와 모바일 게임과 협업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7일 유명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다룬 숏폼 영상을 공개한다. 또한, 넷마블의 신작 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와 콜라보를 진행해 게임 내 다채로운 아이템이 주어지는 기획 패키지를 이달 말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 오비맥주, 광주시에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 기탁
오비맥주가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와 ‘한맥’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기탁식에는 장학금 수혜 대상자인 광주 지역 인재 20여 명이 참석,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열렸다. 오비맥주가 전달한 장학금은 광주 지역 취약계층 가정 학생들의 생활비와 학업 지원을 위한 교육비로 쓰일 예정이다.

■ 롯데웰푸드, 6.25전쟁 75주년 앞두고 해병대에 의료·제품 지원
롯데웰푸드는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위를 위해 격오지에서 헌신하는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인천 강화군 서도면 소재의 해병대 2사단 볼음소초를 방문해 국군 장병들을 위한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이는 롯데 자일리톨껌의 판매 수익금을 일부 활용해 운영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일환이다. 올해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캠페인은 진료 설비가 장착된 버스 차량을 이용해 의료 취약 지역 거주민의 구강 검진을 지원하고 있다.

■ 네네치킨 손잡은 ‘허닭프렌즈’, 누적 800만 개 판매 돌파
프레시지의 자회사인 허닭프렌즈가 국내 유명 치킨브랜드 '네네치킨'과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간편식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8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단순한 맛 재현을 넘어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고식이섬유 오트밀을 활용한 닭가슴살 오트밀스테이크부터 저당 한입닭다리살 라인까지 도전적인 제품들도 선보이며 약 50여종의 간편식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 풀무원샘물,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여름철 한 상 차림 쿠킹클래스 개최
풀무원샘물이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송파점 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요리는 물부터, 에드워드 리의 선택 풀무원 샘물’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물이 주재료로 활용되는 국물과 육수 중심의 메뉴 조리법을 배워보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요리의 시작이자 품격을 좌우하는 재료로서 ‘물’의 중요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