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피부 세포 젊어지는 역노화 화장품 기술 개발"
한국콜마는 피부 세포를 젊게 만드는 '역노화' 화장품 기술을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작은 단백질 조각인 수만개의 펩타이드 가운데 민감성 피부에 효능을 내는 'PTPD-12'를 발견했다. PTPD-12는 세포가 스스로 내부 노폐물과 낡은 단백질을 제거하고 이를 재활용하는 자가포식을 활성화한다. 한국콜마는 PTPD-12가 단순히 자가포식만 활성화하는 기존 펩타이드 화장품과 달리 민감성 피부의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등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도록 설계했다.
실제 연구에서 민감성 피부를 가진 성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4주간 PTPD-12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게 한 결과, 경피수분손실이 9.7% 감소하고 홍반지수가 4.2% 개선됐다. 이는 피부 장벽이 강화되고 피부의 염증 반응이 완화돼 피부 건강과 보습 상태가 개선됐음을 의미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민감성 피부에는 비타민C, 레티놀과 같은 항노화 성분이 따끔거릴 정도로 자극적일 수 있는데 PTPD-12가 함유된 제품은 이런 성분 없이도 역노화에 효과적"이라며 "민감성 피부를 비롯한 모든 타입의 피부가 만족할 수 있는 역노화 화장품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SCI급 국제 학술지 '코스메틱스'에 게재됐다.​

■현대약품 마이녹셀, 탈모 고민에 두피 케어 더한 신제품 샴푸 3종 출시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은 '탈모에 두피를 더하다, 두피 케어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탈모와 두피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샴푸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 등 3종이다. 두피 각질·비듬, 모발 볼륨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두피 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탈모 케어 시장을 선도하고자 출시됐다. 세 제품 모두 현대약품이 독자 개발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성분을 기본으로 함유하고 있어 두피 건강 강화와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각 제품마다 특화된 성분을 추가해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오는 1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3종 동시 론칭 기획전을 진행하고, 우수 구매 고객 및 리뷰 작성 고객을 선정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녹셀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쏘내추럴, "황금연휴, 여행지에서도 끄덕없는 픽서 추천"
쏘내추럴이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오래 지속되는 메이크업을 위한 국민 픽서, ‘올 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 120ml’를 제안한다.
'올 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픽서 120ml'는 24시간 메이크업 지속력에 도움을 줘 무너짐 없이 탄탄한 메이크업 고정이 가능하며, 땀과 유분에도 지워지지 않는 유지력을 자랑한다. 특히 덧바를수록 무거워지는 일반 픽서들과 달리 메이크업 전·후로 사용해도 가볍게 밀착되며 우수한 제품력으로 출시 이후 쿠팡 뷰티어워즈 베스트 제품 선정,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달성 등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올 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픽서 120ml’ 1+1 더블 기획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아토팜, 온 가족 사용하는 '모이스처 바디워시'와 '스칼프 모이스처 샴푸' 출시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모이스처 바디워시'와 '스칼프 모이스처 샴푸'를 출시했다.
'아토팜 모이스처 바디워시'는 피부에 유해한 10가지 성분과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는 첨가하지 않아 피부가 연약한 아이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제품 사용 후 피부 보습이 28.5%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토팜 스칼프 모이스처 샴푸' 역시 아직 여린 아기의 두피부터 민감하고 건조한 성인의 두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두피 보습 샴푸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제품 사용 후 두피 보습이 71.2%, 두피 장벽은 27.7%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조로 인한 일시적 두피 가려움도 47.9% 개선됐다. 실리콘과 유해성분 10종을 넣지 않아 두피 자극과 모공 막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