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봄, 골골대는 면역세포 살펴야 할 때… 면역력·혈당 동시에 지켜주는 '밀당365'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봄에는 면역세포가 괴롭다. 꽃가루·미세 먼지 등 몸을 공격하는 침입자가 늘고, 큰 일교차에 적응하기 위해 에너지가 많이 소모돼 면역세포는 골골댄다. 만약 당뇨병까지 앓고 있다면 면역력이 더 떨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고혈당이 면역체계를 무너뜨려,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병원체에 대응하는 면역세포 기능이 40% 감소한다는 홍콩대의 연구 결과가 있다.




이미지

일러스트
혈당 잘 관리하고, 스카프·마스크 챙겨야

다행히 혈당을 잘 조절하면 세포의 기능은 회복된다. 봄철 우리 몸을 지키려 안간힘을 쓰고 있는 면역세포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라도, 식단 조절·운동 등 혈당 조절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기온에 따라 체온이 급격히 변하지 않도록 스카프나 얇은 겉옷을 갖고 다니는 게 좋다. 운동은 20~30분에서 시작, 2주 간격으로 시간·강도를 서서히 늘리는 게 바람직하다. 낮 동안 활동량이 많았다면 밤에는 몸을 충분히 쉬게 해서 에너지 소모를 막아야 한다.

황사·꽃가루·미세 먼지는 피하는 게 최선이지만 현실적으로 어렵다. 외출 시 마스크를 쓰는 게 방법이다. 알레르기나 만성 호흡기질환을 앓는 사람이라면 가급적 외출은 피하고, 환기가 어려우므로 집안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 여기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좋다.


밀당365,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이벤트 중

혈당과 면역력이 걱정이라면 헬스조선이 만든 혈당 관리 어플리케이션 '밀당365'를 활용해보자. 매일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면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사은품도 챙길 수 있다. 오늘부터 25일까지는, 간단한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90명에게 '데일리 젤리 스틱 알로에 이뮨&슈가컷'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장 건강, 식후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밀당365 어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거나, QR 코드를 스캔하면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미지

밀당365 QR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