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가슴 수술 후 7kg 뺐다”… 이세영 ‘이렇게’ 먹어 감량했다는데, 식단 살펴보니?
김예경 기자
입력 2025/04/01 09:33
[스타의 건강]
지난 29일 이세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술하고 증량했다가 식단으로 빼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세영은 자신의 몸매를 체크하며, 체중계에 올라가 몸무게를 인증하고 있었다. 이어 이세영은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그는 “하루에 2끼를 먹는데. 한 끼 아침에는 사과 달걀을 먹고 다른 한 끼로는 운동 후 단백질 쉐이크를 먹는다”며 “꼭 물 1L 이상을 마신다”고 했다. 이어 “이세영은 52kg까지 쪘다가 47~49kg까지 빼고 왔다 갔다 하다가 오늘 재보니 45kg이다”고 했다. 이세영은 지난 10일 가슴 수술받은 사실을 고백했다. 이세영이 7kg을 감량할 수 있었던 식단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달걀=달걀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특히 이세영처럼 첫 끼에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을 먹으면 종일 포만감이 유지된다. 실제로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대 연구팀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달걀을 먹으면 같은 양의 베이글을 먹는 것보다 더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달걀흰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은 거의 없어 근육을 키우는 데도 효과적이다.
▷단백질 셰이크=단백질 셰이크는 단백질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근육 회복과 유지에 효과적이다. 이세영처럼 운동 후 섭취하면 손상된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근육량 증가를 촉진할 수 있다. 또한,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식욕 조절에 효과적이며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좋아 체중 관리에도 도움 된다. 노인의 경우 근감소증 예방에, 바쁜 현대인에게는 간편한 영양 보충제로 활용될 수 있다. 일부 제품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돼 있어 전반적인 영양 균형을 맞추는 데도 유용하다.
▷물=물은 몸속에 들어와 대사 작용을 돕는다. 물을 자주 마시면 몸속 노폐물이 잘 배출되고, 물 자체를 소화하는데 열량이 소모돼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 또한 이세영처럼 평상시 물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도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물을 마시면 ‘가짜 배고픔’ 관리가 쉬워진다. 식사했어도 자극적인 음식이 먹고 싶다면 가짜 배고픔으로 봐야 한다. 이럴 때 물 한 잔을 마시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