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20kg 감량’ 제이제이, ‘이 식단’ 실천 시작 공표… 다이어트에 최고라고?
이아라 기자
입력 2025/02/26 10:07
[스타의 건강]
지난 23일 제이제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요즘 식단 정리”라며 “1개월 페스코 식단 시작했어요. 항산화에 좋은 생선 위주로 한 번 먹어봤다”고 말했다. 이어 “(남편) 설득하느라 진짜 힘들었다”라며 “한 달이 참 길게 느껴진다”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가 공개한 사진에는 제이제이가 한 달간 먹은 음식이 담겼다. 페스코 식단은 채식주의자가 실천하는 식단 중 하나다. 20kg 감량에 성공 후 꾸준히 유지 중인 제이제이가 실천하는 페스코 식단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자세히 알아봤다.
먼저 페스코 베지테리언은 가금류, 육류는 먹지 않고 유제품, 달걀, 새우와 같은 어류 등을 섭취하는 채식주의자다. 채소는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특히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를 먹는 게 체중 감량에 좋다. 농촌진흥청의 국가표준 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의 100g당 열량은 40kcal보다 낮다. 십자화과 채소 1인분은 일일 식이섬유 섭취량의 최대 20%를 충족한다. 식이섬유는 체내의 노폐물을 흡착해 밖으로 배출하기도 한다. 하지만 채소만 먹으며 체중 감량을 시도하면 영양 불균형 문제가 생긴다. 단백질‧철분‧비타민B‧아연 등은 채식만 했을 때 결핍되기 쉬운 대표적인 영양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