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모더나가 mRNA 기술 무료 강좌를 개설한다./사진=모더나코리아 제공
모더나는 코세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의약품으로서의 mRNA 기술’ 무료 강좌를 개설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강좌는 mRNA 기술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3개 모듈로 구성됐다. mRNA 의약품의 작용 원리와 잠재적 응용 분야를 주로 다룬다.

강좌에서 학습자들은 단백질과 mRNA의 구조, 생성 방법, 인체에서의 역할에 대해 탐구한다. 전통적 저분자 의약품의 특성과 기술적 진보가 어떻게 단백질과 mRNA를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지와 함께 mRNA 의약품의 잠재력, 백신, 치료제, 유전 질환, 재생 의학 응용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다. 해당 강좌는 코세라에 등록한 전 세계 학습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모더나 트레이시 프랭클린 최고 인사책임자는 “코세라와 협력해 무료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mRNA 과학을 더 깊이 이해하고, mRNA 기술이 새로운 의학 시대를 대표하는 방식과 인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힘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코세라 마니 베이커-스타인 최고 콘텐츠 책임자는 “우리는 전 세계 학습자들이 mRNA 기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도는 현재·미래의 의료 전문가들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 분야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쉽게 제공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