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암 소식>

아미랑에서 여러분을 위한 진정한 힐링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친 암 환자와 그 가족을 위해 이병욱 박사가 동행합니다. 자세한 소식 확인해 보세요!

이병욱 박사와 떠나는 ‘아오모리 힐링 여행’
아미랑에서 ‘당신께 보내는 편지’ 칼럼을 연재 중인 이병욱 박사와 함께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급성기 암 치료를 마친 분이라면 무리 없이 참여 가능한 힐링 여행입니다. 해외여행이 쉽지 않은 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맞춤 여행으로, 암 보완통합의학의 대가 이병욱 박사가 모든 일정 동안 동행해 지친 마음과 몸을 보살펴줍니다. 여행은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되며,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을 이용해 일본 아오모리로 떠납니다. 일본 혼슈섬 최북단의 아오모리현 6월의 날씨는 청량하고 쾌적합니다. 그곳에서 깨끗한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며 명상하고 산책하고 휴식합니다. 숙소에서는 매일 온천욕을 즐길 수 있고, 밤마다 이병욱 박사에게 개별적인 조언도 구할 수 있습니다.

빽빽한 일정에 따라 관광지를 찍고 돌아오는 여행이 아닌, 하루에 두세 곳 청정 자연을 한껏 느끼고 체험하는 여유로운 여행입니다. 주요 여행지는 푸르른 나무와 하늘이 거울같이 투명하게 반사되는 츠타누마 늪, 종달새 소리가 울려 퍼지고 하늘을 가릴 정도로 우람하게 자란 너도밤나무 숲, 화산 활동에 의해 형성돼 일본에서도 신비한 아름다움을 지닌 관광지로 꼽히는 도와다 호수 등입니다. 참가비는 289만원이며, 상담 및 예약을 원하시면 1544-1984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2024 원예 치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국립암센터와 고양특례시가 암 생존자를 대상으로 ‘원예 치유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원예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한 뒤, 스트레스 및 삶의 질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합니다. 암 치료를 종료한 암 경험자 10명을 모집합니다. 전문가 심의 후 선발된 참가자들은 5월 7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국립암센터 회의실과 치유 정원(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4월 28일까지 국립암센터 홈페이지(ncc.re.kr)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문의는 031-920-0462, 1588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건양대병원, ‘여성암’ 강좌
건양대병원 암센터에서 ‘세계 난소암의 날’을 맞아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여성암 강좌를 진행합니다. 5월 8일 오후 2시 건양대병원 암센터 5층 대강당에서 열립니다. 자궁내막암 진단 및 치료(산부인과 김철중 교수), 난소암 치료(산부인과 김태현 교수), 하지 림프부종 관리(김혜지 물리치료사) 등 90분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이날 강좌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석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문의는 운영팀(042-600-6900)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서울대암병원, 암 환자 무료 강좌
서울대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에서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5월 무료 강좌를 엽니다. ▲동작치료(2일) ▲나를 따뜻하게 하는 자비명상(7일) ▲음악치료(8일, 22일) ▲환우와의 대화: 감사 일기(13일) ▲훌라댄스(14일, 28일) ▲캘리그래피(16일) ▲암 환자를 위한 안전한 진통제 사용(21일) ▲미술치료: 내면에 집중과 중심 찾기(29일) 등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10명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상시 접수 가능하며, 홈페이지(cancer.snuh.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장 절제술, 위절제술, 유방암 수술을 한 암 환자들을 위한 유료 교육도 별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2-2072-7451) 또는 카카오톡 채널(서울대학교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을 통해 가능합니다.


대구·경북 소아암 환자, ‘이월드’로 놀러 오세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소아암 가족을 대상으로 2024 야외 체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이월드(대구 달서구 소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5월 17일 오전 9시 4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됩니다. 5세 이상의 암 환자와 그들의 가족 4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기한은 5월 10일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kclf.org)나 전화(053-253-7671)를 통해 문의하세요.

전화로 ‘골수증식종양’ 상담 받으세요
국립암센터 비뇨의학과 이혜원 교수가 ‘골수증식종양 전화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골수증식종양 종류와 치료에 대한 미니강의 후, 무료 상담을 해줍니다. 5월 22일 오후 7시 온라인(유튜브)으로 진행됩니다. 상담은 사전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해 전화 연결해줍니다. 프로그램 시청을 원할 때에도 전화(010-8355-3381)나 홈페이지(kbdca.or.kr)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합니다.

원자력병원, ‘100세 시대: 자궁경부암’ 강좌
원자력병원이 성북구에 거주하는 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100세 시대 건강 강좌’를 진행합니다. 5월 10일 오전 10시 성북구 동선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한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산부인과 김문홍 과장의 자궁경부암에 대한 미니강의 후, 무료 상담을 해줍니다.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예약 및 문의는 02-970-2060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호호상자’ 신청하고 물품 받으세요
미래에셋생명보험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소아암 환우들에게 항균 물품 ‘호호상자’를 지원합니다. 소아암 치료 과정에서 필요한 항균 물품(KF94 마스크, 멸균 장갑, 항균 물티슈, 항균 스프레이, 손소독제)을 제공합니다. 19세 이하 소아암 환자를 대상으로 800명 선착순 모집합니다. 신청 기한은 5월 13일까지입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kclf.org)내 구글폼(url.kr/vu6rwn)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051-244-7977로 연락하면 됩니다.



✔ 외롭고 힘드시죠?
암 환자 지친 마음 달래는 힐링 편지부터, 극복한 이들의 노하우까지!
https://health.chosun.com/amirang/amirang.jsp?ref=page
↑지금 바로 무료 구독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