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한혜진, 추석 때 찐 살 빨리 빼는 운동 공개… 어떤 걸까?
이해나 기자 | 이유림 인턴기자
입력 2023/10/06 14:46
[스타의 건강]
모델 한혜진이 추석 때 찐 살을 빨리 뺄 수 있는 운동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한혜진 Han Hye Jin’ 캡처
모델 한혜진(40)이 추석 때 찐 살을 빨리 뺄 수 있는 운동을 공개했다.
지난 9월 29일 유튜브 채널 '한혜진 Han Hye Jin'에서 한혜진은 "추석 연휴 때 많이 먹지 않았냐"며 "'급찐급빠' 운동이라고 10분 만에 끝낼 수 있는 운동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혜진이 소개한 운동 12가지 중 운동기구 없이 할 수 있는 ▲스플릿 스쿼트 ▲크로스 런지 ▲스탠딩 사이드 크런치 ▲슈퍼맨 변형 자세를 알아본다.
스플릿 스쿼트/사진=유튜브 채널 ‘한혜진 Han Hye Jin’ 캡처
▷스플릿 스쿼트=바르게 서서 양발을 11자 모양으로 만든 뒤 어깨너비로 벌린다. 왼발을 뒤로 보내고 상체는 일자가 되도록 유지하면서 무릎을 굽힌다. 손은 스케이트를 타는 듯한 자세를 취하면 된다. 올라올 땐 엉덩이와 다리 힘으로 올라온다. 반대쪽도 반복하며 총 30세트 시행한다. 스플릿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크로스 런지/사진=유튜브 채널 ‘한혜진 Han Hye Jin’ 캡처
▷크로스 런지=바르게 서서 다리를 골반 넓이로 벌린다. 이후 오른쪽 발을 왼쪽 뒤로 보내 스케이트를 타는 듯한 자세로 만든다. 반대쪽도 반복해 총 30세트를 한다. 크로스 런지를 할 때는 엉덩이에 자극이 오는지 확인하면서 하면 좋다. 크로스 런지는 엉덩이와 하체 근육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스탠딩 사이드 크런치/사진=유튜브 채널 ‘한혜진 Han Hye Jin’ 캡처
▷스탠딩 사이드 크런치=바르게 선 다음 양손을 머리 뒤로 보낸다. 이후 오른쪽 팔에 오른쪽 무릎이 닿도록 다리를 올린다. 이후 반대쪽도 반복하며 총 30세트 시도한다. 스탠딩 사이드 크런치는 옆구리에 자극을 주는 운동으로 매끈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좋다.
슈퍼맨 변형/사진=유튜브 채널 ‘한혜진 Han Hye Jin’ 캡처
▷슈퍼맨 변형=바닥에 大자 모양으로 눕는다. 단, 얼굴은 천장이 아닌 바닥을 향해야 한다. 이후 팔과 다리와 얼굴을 동시에 들어 올린다. 팔을 올릴 때 양쪽 등뼈를 서로 모은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올릴 땐 엉덩이에 힘을 준다는 느낌으로 하면 좋다. 총 15세트 한다. 단, 슈퍼맨 변형 자세를 할 때 허리가 아프면 무리해서 하지 말고 팔다리를 낮게 들어 올리는 식으로 한다. 슈퍼맨 변형 자세는 척추기립근을 단련하는 데 도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