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약사가 설계한 건기식 '관절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

헬스조선 편집팀

이미지

피토틱스 제공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의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이 출시 2달 만에 판매량 19만정을 돌파했다. 피토틱스는 가자추출물을 제품화하는 데에 성공해 전년도 대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피토틱스는 2022년 최신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인 가자추출물(Ayuflex®)이 함유된 '관절 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을 출시했다. '관절 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은 혈중 콤프(COMP) 농도 개선이 가능한 제품이다.

가자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혈중 콤프농도' 관리, 즉 콤프케어가 가능한 원료로 알려져 있다.

가자추출물의 가장 큰 특징은 '혈중 콤프 농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콤프는 연골을 구성하는 핵심 성분이다. 노화, 외부적 충격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 분해돼 혈중으로 배출된다. 이때 가자추출물 섭취 시 콤프가 분해되는 걸 방지해 혈중 콤프농도를 유의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즉 '콤프케어'가 가능한 것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가자추출물 섭취 12주 만에 ▲무릎 다리 펴기 불편감 46.4% 감소 ▲운동 시 무릎 불편감 개선 등 총 9가지 관절 건강 지표가 개선됐다.

'관절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은 가자추출물 외에도 관절 및 연골,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 비타민K, 망간, 아연, 셀렌 성분이 함유된 6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관절, 연골,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피토틱스 관계자는 "신소재인 가자추출물은 100% 식물성 원료이기 때문에 소화 부담이 적다"며 "이 때문에 관절 걱정을 하면서 소화가 잘되지 않는 고연령층 분들에게 해당 제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토틱스는 현직 약사와 전문 R&D 팀이 직접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검증된 재료만을 이용하며 엄격한 제조 공정을 준수하고 있다. 현재는 가자추출물 제품 관련 새해 기념 행사를 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주문과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