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도록 뒤척뒤척… 잠 못 이뤄 괴로울 땐 수면 건강 이중 기능성 담긴 '수면이지'

헬스조선 편집팀

▲ 클립아트코리아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 날은 온종일 컨디션이 좋지 않다. 해야 할 일에 집중하기도 힘들다. 이러한 날들이 반복되면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쉽게 지친다. 수면 문제로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숙면을 위해서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게 먼저다. 잠자리에 들기 전 스트레스와 긴장을 해소하고 신경을 안정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카페인 섭취와 흡연은 줄인다. 또 규칙성을 위해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려는 노력도 필요하다. 잠자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마시는 것도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기능성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종근당건강의 '수면이지'는 수면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주원료 중 하나인 '락티움'은 유단백 가수분해 물질인데 식약처에서 수면 건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미국 FDA의 NDI에도 등재됐을 정도로 안전한 성분이다. 특히 종근당건강은 오랜 전통의 프랑스 유가공 전문 기업의 원료를 사용해 제품의 질을 높였다.

락티움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입면 시간 감소 ▲입면 후 각성 시간 감소 ▲총 수면 시간 증가 ▲수면 효율 증가가 확인됐다. 수면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성인 48명을 대상으로 4주 동안 매일 락티움 300㎎을 섭취하도록 한 결과다.

'L-테아닌'은 락티움과 함께 사용된 '수면이지'의 주원료다.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원료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고요한 평정 상태일 때 방출되는 알파파가 증가됐다.

▲ 종근당건강 제공


'수면이지'는 2가지 기능성 성분을 1일 권장량(락티움 300㎎, L-테아닌 200㎎)에 맞춰 1포에 담았다. 또 부원료로 GABA, 마그네슘, 엽산, L-트립토판 등이 함유됐다. 잠자리에 들기 1시간 전 1포를 섭취하면 돼 간편하다.

한편, 이 제품은 종근당건강 공식콜센터를 통해 가격뿐 아니라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28일부터 일주일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니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