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볶고 지지고 高칼로리 추석 음식 '아보카도 오일'로 건강하게 요리하세요
헬스조선 편집팀
입력 2022/08/31 09:11
불포화지방산·비타민 10여 종
아미노산·칼륨·식이섬유까지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
종근당건강 '아보카도 오일'
生果 20알의 영양 1병에 담아
'숲속의 버터'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는 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10가지 넘는 비타민, 18가지 아미노산, 식이섬유 그리고 칼륨까지 함유해 영양이 풍부하다. 이로 인해 세상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아보카도는 생과 자체로도 많이 섭취하지만, 생과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압축한 '아보카도 오일'로도 많이 찾는다. 아보카도 오일이 생과에 비해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섭취가 간편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오일에는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나트륨이 함유되지 않아 더욱 권장할 만하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 카놀라유·올리브 오일·콩기름에 비해 발연점이 높아 음식 고유의 맛과 영양, 풍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볶음, 튀김 요리뿐 아니라 샐러드 드레싱에 활용해도 맛이 좋다.
종근당건강 어스투어스 아보카도 오일의 또 다른 특징은 100% 엑스트라 버진 아보카도 오일이라는 점이다. 오일은 맛·향·착유 횟수 등에 따라 엑스트라 버진, 버진, 퓨어, 블렌드 4등급으로 나뉘는데, 그 중 엑스트라 버진은 최고 품질의 아보카도 원과에서 처음 짜낸 최상의 오일을 뜻한다. 다른 기름이 혼합되지 않고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맛과 향이 부드럽다. 제품 제조 과정에서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공법을 적용해 맛과 영양소 파괴가 적다. 생선구이, 튀김, 부침 요리 등에도 활용 가능하며, 하루에 한 스푼 씩 원유 그대로 먹어도 된다. 샐러드 드레싱이나 오일 파스타에도 제격이다. 부모님, 지인에게 추석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종근당건강의 어스투어스 브랜드는 지구촌 곳곳에서 가장 좋은 원료만을 찾아 최적의 영양을 간직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맞춰 최적의 수퍼푸드를 전달하기 위해 원료 선택부터 마지막 품질 검사까지 총 6단계의 꼼꼼한 관리 시스템을 거쳐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다.
종근당건강 어스투어스 아보카도 오일은 종근당건강 공식콜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추석맞이 기념 이벤트로 할인가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