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되는 '보스웰리아 BCC'
헬스조선 편집팀
입력 2022/05/25 09:03
뉴트리원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라이프에서는 새로운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보스웰리아 BCC'를 선보였다. 보스웰리아 BCC는 관절·연골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리아, 강황, 가자를 2대1대2라는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제품명 또한 보스웰리아(Boswellia), 가자(Chebula), 강황(Curcuma)의 영문명 첫 글자를 조합해 정했다.
보스웰리아 BCC의 핵심 성분인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 복합물(Flexir)'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새로운 개별인정형 원료로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난 2015년 인도 5개 병원에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와 분자저널학 약용 식품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 논문에 따르면,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 복합물을 섭취하고 14일 후, WOMAC(골관절염지수), LFI(관절염의 복합적 증상 변화 평가 지수), VAS(통증평가지수) 3가지 지표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된 바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 BCC는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12종의 보스웰릭산을 고르게 함유하고자 뉴트리원만의 특허 추출 공법인 ANA공법을 적용했다. ANA 공법은 균일한 품질을 위해 수용성 및 지용성 성분을 각각 고르게 추출한 후 1대1의 비율로 배합하는 방식이다. 뿐만 아니라, 섭취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누구나 간편하게 관절·연골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섭취량도 1일 1정으로 설계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 외에도 비타민D, 망간, 비타민K, 아연, 비오틴, 셀렌 등 6가지 영양을 추가해 관절·연골 건강은 물론 뼈 건강, 정상적인 면역기능, 에너지 공급까지 기대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BCC는 뉴트리원 공식 주문 센터에서 주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