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문화

[건강 서적]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

김수진 헬스조선 기자

이미지

위즈덤하우스 제공

2012년 저서 '간헐적 단식법'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영국 의사 마이클 모슬리 박사가 새롭게 책을 퍼냈다. 바로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다.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에서는 짧은 시간 집중해서 하는 다이어트법을 제안한다. 저자는 자신이 직접 실행해 본 뒤 효과를 봤으며, 칼로리 제한을 통해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빠르게 체중이 빠지며, 경제적인 부담 없이 건강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다이어트는 총 3단계로 구성된다. 급속한 체중 감량 단계-새로운 5:2 단식 단계-유지관리 단계다. 먼저 최소 2주간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한다. 하루 800칼로리 기준이다. 야간 공복시간(저녁과 아침 사이 식사를 섭취하지 않는 시간)은 12시간으로 둔다. 그 이후에는 주 2회만 하루 800칼로리 섭취를 유지한다. 800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는 날은 지중해식 식단(통곡물, 콩류, 올리브유, 채소, 과일, 생선 등을 기본으로 하는 식단)을 먹는다. 유지관리 단계에서는 칼로리 계산 없이 주 1회만 하루 800칼로리를 섭취하는 식이다.

책에서는 다이어트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법, 800칼로리 식단에 적용 가능한 50개 이상의 레시피, 따라할 수 있는 식사 계획표 등을 제시한다. 위즈덤하우스 刊, 280쪽.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