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균 억제… 장내 환경 개선해
면역력 높이고 배변 활동에도 도움
프롤린 락토핏, 유산균 장내생존율 높아
가장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다. 유산균은 유해균을 억제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유산균 국내 시장규모는 2011년 405억원에서 2017년 2173억원으로 6년 새 5배 이상 성장했다. 실제로 유산균은 건강기능식품 중 홍삼과 비타민 다음으로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이다.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은 가성비, 기능성, 안전성 3박자를 갖춘 유산균 제품으로 알려졌다. 섭취율, 구입율, 소비자만족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락토핏은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춰 제품을 세분화했다. 온 가족이 나눠먹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포함해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키즈·뷰티·그린' 등으로 구성됐다. 그중 최근 출시된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는 유산균 핵심기술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유산균이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도록 '프롤린 공법'을 적용했다. 프롤린 공법은 유산균에 '프롤린' 아미노산을 첨가해 유산균 장내생존율을 높이는 방법이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부원료로 들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활발히 활동하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라는 먹이가 필요하다. 실제로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전문가들도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먹으라고 권고한다.
온가족이 먹을 수 있는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는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배가 더부룩하거나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 장이 예민한 사람, 인스턴트식품을 즐겨먹거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에게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