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종근당건강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 리뉴얼 런칭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이미지

종근당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이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아이커'를 리뉴얼해 런칭했다.

아이커는 국내 최초로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첨가한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 2018년 12월 24일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키 성장 부문 1위’로 선정되었으며, ‘소비자가 뽑은 만족도 1위’ 부문에서도 수상을 했다. 또한 안전한 식물 유래 추출물을 부원료로 용하되 합성첨가물 사용은 지양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아이커 기능성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대조군 대비 어린이 신장과 신장SDS, 키 백분위수, 성장 호르몬 분비 지표 IGFBP-3(성장인자결합단백질) 증가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종근당건강 측 리뉴얼 계획에 의하면 이러한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슘, 비타민D, 아연 3가지의 주원료를 추가했다.

또한 결정과당은 기존에 비해 절반 이상 함유량을 줄였고 결정포도당은 제품에서 없앴다. 또한 비타민D3혼합제제는 비타민D2 100%로 대체해 아이의 전반적인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했다. 그뿐만 아니라 단맛을 선호하는 아이의 취향을 고려해 딸기맛 분말 함유량을 늘려 황기의 쓴맛을 잡아내고자 노력했다는 것이 종근당건강측의 입장이다.

아이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커 대표 전화를 통해 상담 문의를 받을 수 있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