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국제성모병원의 암 전문 교육기관인 ‘암치유교육센터’가 진행하며, 병원의 의료진 및 암치유교육센터 소속 운동처방사·임상심리사·임상영양사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은 매 주 수요일과 금요일 열린다. ▲암 예방과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 ▲스트레스 관리와 암의 관계 ▲우리집 밥상에 옮겨 놓은 항암식단 ▲운동으로 할 수 있는 암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일 처음으로 열린 건강강좌에서는 암치유교육센터장인 이종두 교수(핵의학과)가 강사로 나서 ‘암 예방과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날 교육에는 현재 병원에서 치료 중인 암 환자 및 보호자가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국제성모병원의 암치유교육센터는 ‘국내 유일의 암 전문 교육기관’을 모토로 지난해 9월 ‘성루까 교육센터’라는 이름으로 개소했다. 암 치료의 핵심인 식(食), 신(身), 심(心)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훈련하는 전문기관을 지향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암 예방과 치료를 위한 교육과 훈련을 9박 11일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전문교육 수료 후에도 가정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환자 및 일반인을 위한 교육은 무료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