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는 무좀치료와 가려움증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무좀치료제 ‘로시놀 더블액션’을 출시했다.

로시놀 더블액션은 기존 제품인 로시놀 크림에 3가지 성분을 추가한 복합성분 제품으로, 무좀 원인균의 제거와 함께 무좀에 수반하는 가려움과 통증까지 잡는데 초점을 맞춘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성분에 국소 마취 작용으로 환부의 가려움과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리도카인, 발적 등 피부의 염증을 개선하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을 함유해 위와 같은 문제를 개선했다. 또한, L-멘톨 성분도 함께 함유하여 환부에 가려움 완화와 함께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무좀 외에도 완선(사타구니 백선), 백선 등 진균으로 인한 피부질환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손발을 씻고 건조시킨 후 1일 1회 환부에 바르면 된다.

한경희 세일 페스타 이벤트 진행
한경희생활과학이 창립 17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한경희생활과학 공식쇼핑몰(www.iHAAN.com)에서 진행되는 창립 17주년 기념 ‘한경희 세일 페스타’는 스팀청소기, 물걸레청소기, 스팀다리미, 주방 가전 등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경희생활과학의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제품 스팀청소기, 다리미를 기존 가격보다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한경희 스팀다리미 크리스탈은 34%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6만원 상당의 파워믹서기를 구매 사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1초 만에 침구류 손상 없이 고온으로 미세먼지 제거와 집 먼지 진드기 살충이 가능한 한경희 침구청소기 침구킬러 진드기싹(VF-6000)도 기존보다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 믹서기와 청소기 패드 등 다양한 사은품도 함께 제공 할 예정이다.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 업그레이드 출시
쎌바이오텍은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의 대표 제품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듀오락의 대표 제품인 ‘듀오락 케어’와 ‘듀오락 얌얌’은 가격 인상 없이 듀얼 코팅 유산균 함량을 업그레이드하고, 패키지 변경을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의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듀오락 케어’는 기존 대비 4배, ‘듀오락 얌얌’은 최대 10배까지 듀얼 코팅 유산균의 보장 균수를 확대했다. 또한 패키지에는 세계 특허, 세계 수출 1위, 장 건강을 상징하는 듀오락만의 엠블럼을 개발 표시하고 제품의 장점을 담은 듀얼 코팅 모식도와 균주 배합 비율을 표기했다. 균주 배합 비율이란 제품에 사용된 균주의 비율을 의미하며, 대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피더스균 등의 비율을 표기해 소비자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했다.

동아제약, ‘잇몸가그린 검가드 소문내기’ 이벤트 실시
동아제약은 11월 6일까지 ‘잇몸가그린 검가드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가 블로그 및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 잇몸가그린 검가드 사용 모습, 사용 후기 등을 올려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주변에 널리 알리는 행사다. 참가는 11월6일까지 동아제약 블로그(http://blog.naver.com/donga_official/220840354224)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이벤트 포스팅을 참조하면 된다. 참가자 중 44명을 선발해 ‘하와이 2인 여행권’(1명), ‘제주도 2인 여행권’(3명), ‘CJ 가족 20만 외식권’(10명), ‘롯데시네마 2인 예매권’(30명)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11월 14일(월) 블로그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웅제약, ‘올메사르탄 패밀리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은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인천 송도, 광주에서 개최된 ‘올메사르탄 패밀리 심포지엄’에서 대사증후군의 고혈압 환자에게 올메사르탄이 효과적인 제제라는 점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오사카의대 케이 카미데(Kei kamide) 교수는 ‘대사증후군과 고혈압 치료에서 올메사르탄의 효과’를 주제로 2009년 일본고혈압학회에서 발표된 내용을 인용해 대사증후군 고혈압환자에게 ARB와 ACEI 계열의 고혈압 치료제가 일반적으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대사증후군의 근본적인 원인은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되면서 발생하는데, 국내에서 대사 증후군의 유병율은 점차 증가해 약 31%에 달한다.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되면 동맥경화로 발전해 고혈압이 나타나기도 한다. 케이 카미데 교수는 “대사 증후군 환자에게 올메사르탄 투여시 타 ARB 제제 대비 추가적인 ACE2 발현 증가로 인슐린 저항성 개선과 더불어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 제제”라고 밝혔다. 심포지엄 좌장을 맡은 대한고혈압학회 이사장 김철호 교수(분당 서울대병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사망 원인 중 하나가 심혈관질환이고, 고혈압이 심혈관질환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라며 “국내 고혈압환자 900만명 중 고혈압 조절율이 50% 수준으로 고혈압 개선이 안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고혈압 치료율을 개선하는 데 있어서 우수한 혈압강하효과의 제제 복용과 더불어 병용 요법이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올메사르탄 제품군은 혈압강하 효과가 우수하고, 단일 성분의 제품부터 국내 유일 세가지 성분을 하나로 결합한 복합제까지 있어 고혈압 경증부터 중증까지 1정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고혈압 조절 시 환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