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 여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지금까지 노력해서 쌓은 실력을 수능 시험장에서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지금부터 컨디션 유지에 신경써야 한다. 수능 당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팁을 소개한다.

1.아침 식사 거르지 말기
아침에 밥을 먹으면 더부룩한 느낌이 들어 아침 식사를 거르는 수험생이 많다. 하지만 수능 시험을 앞두고 뇌에 충분한 열량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평소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이 수능날만 아침을 먹으면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수능 한 달 전부터 아침 식사를 하는 습관을 들인다. 수능을 앞두고 스트레스 탓에 위 운동이 감소돼있으므로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식품을 골라 먹는 것이 좋다.
2.카페인 과다복용은 금물
수능 직전 집중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카페인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뇌 활동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카페인이나 각성제가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는 약 5분 정도로 짧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나중에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카페인을 필요로 할 수 있다. 따라서 학습능률과 생활리듬 유지를 위해 미리 카페인 섭취량을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이 좋다.
3.스트레스 관리
수험생이 지금 시점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스트레스 관리'다. 높으 목표로 인해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겪다가 오히려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수능 한 달 전에는 적절한 목표를 잡을 수 있도록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잠자리에 들기 전 명상이나 스트레칭 등으로 긴장된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험생 자녀를 두고 있다면 자녀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미리 수능 성적을 계산하거나 목표 대학을 반복해 언급하는 등의 행동을 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