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의 럭셔리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케라스타즈가 드라이, 열펌, 매직기, 염색 등 잦은 스타일링과 화학적 시술로 심각하게 손상된 모발을 위한 헤어 케어 제품 ‘테라피스테’ 4종을 출시했다. 테라피스테는 모발 섬유질 구성 성분인 '캡스(KAPs)'를 보충하고 재 활성화 해 주는 원리를 핵심으로 한다.
모발 섬유질의 구성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것은 세라마이드와 케라틴 정도다. 로레알 케라스타즈는 15년의 연구를 통해 모발 속 미세 단백질 성분인 캡스의 역할과 중요성을 새롭게 발견했다. 케라스타즈에 따르면 캡스는 섬유질 속 케라틴을 연결해 모발 구조를 지탱하는 필수 요소이며, 손상이 심한 모발일수록 이 캡스가 소실되고 모발의 구조가 무너진다.

케라스타즈 테라피스테는 로레알 특허 성분인 FIRBRA-KAP™과 부활초 성분을 모발에 흡수시켜, 캡스를 보충하고 모발 구조를 복원해준다. 아미노산 6종과 천연 밀단백 성분은 모발이 무겁게 가라앉는 현상을 막아주고, 모발에 힘과 탄력을 부여해준다.
‘테라피스테’는 프리 트리트먼트(Pre-Treatment) 단계의 ‘수엥 테라피스테(200ml)’, 샴푸 단계의 ‘방 테라피스테(250ml)’, 트리트먼트 단계의 ‘마스크 테라피스테(200ml)’, 스타일링 단계의 ‘세럼 테라피스테(30ml)’ 등 총 4개 제품으로 출시됐다. 홈 케어 제품을 기준으로 각 제품의 권장소비자는 5만4000원, 3만6000원, 6만9000원, 4만2000원이다.
케라스타즈는 테라피스테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헤어컨페션(#hairconfession)’ 캠페인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erastasekorea)에서 진행한다. 자신의 모발을 손상시킨 잘못된 습관들을 고백하면, 추첨을 통해 2주마다 30명을 선정해 케라스타즈 살롱의 디자이너로부터 15만원상당의 테라피스테 살롱 헤어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초 극손상 모발용 신제품 ‘테라피스테’는 전국 케라스타즈 살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살롱 위치 정보는 케라스타즈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kerastaseko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