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위에 올라가는 토핑은 다양하다. 이때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재료를 토핑으로 사용하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건강에 좋은 고구마를 이용한 '고구마 피자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다.

고구마는 다양한 영양을 포함하고 있어 간식으로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찾는 음식이다. 고구마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에 좋다. 비타민 A를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나트륨을 배출하는 기능을 하는 칼륨도 많이 들었다. 또 고구마는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미지
건강에 좋은 고구마/사진 출처=헬스조선 DB

고구마 피자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반죽을 만들어야 한다. 볼에 체 친 밀가루, 따뜻한 물,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섞는다. 반죽이 뭉쳐지면 올리브유를 넣고 약 10분간 표면이 매끄러워질 때까지 반죽한다. 볼에 랩을 씌우고 따뜻한 물에 중탕해 1시간 동안 발효한다.

반죽이 발효되는 동안 소스와 토핑을 만든다. 껍질을 벗기고 4등분한 고구마를 푹 삶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볼에 고구마를 넣어 으깬다. 으깬 고구마에 설탕, 소금, 우유를 넣고 잘 섞어 짤주머니에 담는다. 피망, 햄을 적당한 크기로 썰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달군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이고 양파를 넣어 볶다가 토마토페이스트와 설탕, 후춧가루, 물, 우스터소스를 넣어 볶아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발효된 반죽을 밀가루를 약간 뿌린 도마 위에 올려 둥글게 밀어 편다. 버터를 칠한 피자 팬에 올리고 포크로 찍어 구멍을 낸다. 이 위에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피망, 햄을 올리고 가장자리에 만들어 놓은 고구마 페이스트를 짠다.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5분간 굽는다. 오븐에서 한 번 구운 피자를 꺼내 모차렐라 치즈를 뿌린 후 다시 200도에서 10분간 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