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트리션

유난히 추위 타는 당신 위한 ‘속보온법’ 청윤진 ‘녹용 기력’

구성 김련옥 헬스조선 기자 | / 사진제공 LG생활건강

두꺼운 겉옷에 내복까지 껴입어도 남들보다 유난히 추위를 타는가. 아무리 장갑을 끼고 두꺼운 양말을 신어도 손발 끝이 차가워서 고생하는가. 그렇다면 ‘속보온’이 필요한 때다. 속보온을 위한 녹용 처방전을 소개한다.

녹용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안다. 녹용은 수사슴의 뿔을 잘라 건조시킨 것으로, 예로부터 임금의 보양(保養)을 위해 처방돼 왔다고 전해진다. 《조선왕조실록》의 기록을 보면,영조가 녹용을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

《동의보감》에는 ‘녹용은 몸이 여위는 것과 팔다리 및 허리, 등뼈가 시리고 아픈 것을 치료하며, 다리와 무릎에 힘이 없는 것을 보한다’고 기록돼 있다. 녹용은 혈액순환이 잘 안 돼 손발 끝이 차가운 사람에게 특히 좋다.


적혈구 수를 증가시키고, 혈액의 양을 늘려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 준다.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판토그린 성분도 풍부하다. 성장에 필요한 핵산과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발육에 도움을 준다.



이미지

부위별로 다른 녹용의 효과

간편하게 즐기는 녹용 청윤진 ‘녹용기력’
집에서 다려 먹기 부담스러운 사람은 녹용 음료를 가볍게 즐겨 보자. LG생활건강 청윤진에서 출시한 ‘녹용기력’은 뉴질랜드 정부에서 인정한 녹용을 사용했다. 당귀, 작약, 대추, 오가피, 천궁, 계피 등 8가지 식물원료를 함께 추출한 제품이다. 하루 한 포씩 섭취한다.

부위별로 다른 녹용의 효과

녹용을 구해 집에서 다려 먹으려면 부위별로 다른 효과를 알고 있어야 한다. 녹용은 네 가지 부위로 나눌 수 있다.
분골 성장촉진과 두뇌발달, 면역력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
상대 면역 및 조혈작용이 뛰어나 심장과 위를 보호하며, 피로회복에 효과
중대 단면의 중심이 붉은색을 띠며, 중풍 및 당뇨병 치료의 약재로 사용
하대 칼슘과 미네랄 풍부




이미지

청윤진 ‘녹용기력’은 뉴질랜드산 녹용과 8가지 식물원료를 정성들여 추출한 프리미엄 녹용 제품이다. 70mL 30포, 30회분, 18만원.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