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9회 부산국제영화제가 다음달 2일 개막한다. 올해 영화제는 다음 달 2일 개막해 11일까지 영화의전당,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메가박스 해운대 등 부산시내 7개 극장 33개관에서 펼쳐진다. 올해 초청 작품은 79개국 314편이다.

각종 시사회나 영화제 기간에는 여배우들의 아름다운 모습이 연일 화제가 된다. 하나같이 매끄러운 곡선을 그리며 탄력 넘치는 몸매를 자랑하는 여배우들의 뒤태에 특히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이런 모습을 부러워만 하지 말고, 하루 10분 간단한 운동으로 뒤태 미인에 도전해 보자. 매끈한 몸매를 만드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이미지
사진=조선일보 DB

◇탄력있는 엉덩이 라인 만들기
바닥에 누워 다리는 어깨 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무릎을 세운다.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 올려 잠시 머물렀다가 내려오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어 양 무릎을 붙이고 천천히 들어 올려 버티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 동작을 꾸준히 하면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엉덩이와 허리 뒤쪽 근육을 자극해 탄력있는 엉덩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군살 없는 옆구리 만들기
타월을 어깨에 걸치게 놓고 양 끝을 잡는다.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고, 무릎은 살짝 구부린다. 허리를 반듯하게 펴고 상체를 천천히 숙인다. 엉덩이를 뒤로 뺀 자세에서 몸을 한쪽으로 튼다. 2초간 머문 후 정면으로 돌아온다. 이어 반대쪽으로 틀었다가 정면으로 돌아온다. 좌우 각각 10회 반복한다. 이 동작은 복부의 체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