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상에 올라온 '강철 머리카락 가진 남자'라는 제목의 사진이 화제다.
공개된 '강철 머리카락 가진 남자' 사진 속에는 머리카락이 수세미처럼 뻣뻣해진 채로 하늘을 향해 직각으로 서있는 한 남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 게재자는 사진 속 남성이 벽에 머리를 댔다 일어나니 저런 모양의 머리가 돼있었다고 설명했다. '강철 머리카락 가진 남자'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강철 머리카락 가진 남자, 처음 본 머릿결이다", "강철 머리카락 가진 남자, 실제 머리카락이 아닌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머리 감기 전 5분만 빗질을 해줘도 '강철 머리카락 가진 남자'처럼 뻣뻣한 머리카락을 갖지 않을 수 있다. 빗질은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 비듬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하루 1회 5분 정도만 시간 내어 머리를 감기 전에 빗질을 하면 머리카락이 덜 엉키고 머릿결이 부드러워진다.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는 것도 머릿결을 좋게 하는 한 방법이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 유분이 많이 빠져나간다. 모공을 자극해 오히려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는 것이 두피 건강에 더 좋으며, 이때 심장보다 낮게 머리를 숙이면 머리 쪽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