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요즘 핫한 물방울가슴성형 제대로 하려면 이것 챙겨라

헬스조선 편집팀

이미지

출처=바노바기

가슴이 빈약한 여성들은 콤플렉스를 느끼거나 자신감을 잃곤 해서 가슴성형을 고려하곤 한다. 가슴성형은 절개의 위치, 보형물의 재질,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수술 방법이 천차만별이라서,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받는 게 좋은지 여성들의 궁금증이 많다. 요즘에는 수술한 티가 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본인의 외모와 체형에 어울리는 가슴 모양을 선호하는 추세인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서 요즘 ‘물방울 가슴성형’에 관심이 높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원래의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처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올수록 볼륨이 있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하는 수술이다. 물방울 보형물은 아랫부분은 볼록한 원추형이면서 윗부분은 자연스럽게 사선으로 내려오는 모양의 보형물이다. 기존의 라운드형 보형물에 비해 해부학적으로 가슴과 가장 비슷한 모양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보형물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최근 널리 쓰리고 있으며, 수술 시 피부가 얇은 여성에게 주름이 만져지는 현상이나 가슴의 윗부분이 볼록해지는 현상도 적게 나타난다. 물방울 보형물은 구조 자체가 윗부분이 얇고 자체 중심점도 원반 형보다 낮게 위치하고 있어서 수술 후 모양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며 수술 후 마사지를 하지 않아도 되고, 회복기간도 짧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은 실제 가슴과 매우 유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가슴 조직이 별로 없다고 하더라도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체구가 작은 동양 여성들, 흉곽이 작거나 피부가 얇은 경우에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물방울 보형물은 기존에 수술이 어려웠던 마른 여성이나 처진 가슴에 효과적이다. 또한 유두점이 낮은 경우나 재수술에서도 안정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슴이 평평하고 유두부터 밑주름까지의 길이가 짧은 경우 물방울 보형물이 특히 잘 어울린다. 가슴 근육이 발달하거나 처진 가슴도 물방울 보형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물방울 보형물은 크기, 모양, 제조사 등에 따라 다양해서 수십여종에 달한다. 같은 물방울 모양이라도 그 형태가 넓은 모양, 동그란 모양, 기다란 모양 등 다양하며 높이와 두께 등도 다양하다. 따라서 가슴에 어떤 보형물이 맞는지, 어떤 보형물을 택해야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는지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다.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최적의 보형물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흉곽이 작은 여성은 기다란 모양의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하면 좋고, 키가 크고 건장한 체격이라면 넓은 모양의 물방울 보형물이 체형에 잘 어울린다.

이렇듯 물방울 보형물의 미세한 차이점을 파악해 각 환자에 맞는 최적의 형태를 선택하고, 보형물이 잘 자리잡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술을 경험한 성형외과 의사에게 수술받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물방울 보형물은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삽입하지 않으면 오히려 가슴 모양이 어색해질 수 있다.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만이 미세한 차이를 파악해 내어 정확한 자리에 최적의 모양과 크기의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다.

또한, 의료진의 수술 경험이 많아야 가슴 보형물이 자리 잡는 가슴방을 정확하게 만들 수 있는데, 만약 가슴방을 정확히 만들지 못하면 보정브래지어 등을 이용해 가슴의 모양을 잡아주어야 하는 불편이 생긴다. 또한 수술 후 피주머니를 착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수술의 전 과정을 눈으로 집적 확인하며 수술을 하면 출혈이 거의 생기지 않아 피주머니를 하지 않아도 되기에 수술 경험이 중요하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