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가 방위로 복무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지난 29일 방송된 tvN ‘TAXI(택시)’에서 전현무와 김재우는 방위로 군복무한 김구라를 놀려댔다. 이에 김구라는 “무시하지 마라, 6개월도 아니고 18개월 동안 방위로 근무했다”며 나름 오랜 군 생활을 했음을 드러냈다. 이어 김구라는 “내가 방위로 복무하게 된 건 부정교합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에 전현무는 “그럼 혹시 이가 조금 더 나왔으면 아예 면제받을 수도 있었던 건가?”라고 말해 출연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미지
사진=tvN ‘TAXI(택시)’ 방송 캡처

부정교합은 치아가 너무 밀집되어 겹쳐있거나 위턱 앞니가 아래턱 앞니에 비해 너무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상태를 말한다. 가족 유전인 경우가 많으며 치아와 턱뼈가 자라는 아동기에 많이 발생한다. 주로 위턱 앞니가 아래턱 앞니보다 과도하게 돌출되거나 아래턱이 돌출되거나 앞니끼리 맞닿지 않는 증상이 생긴다. 

이렇게 되면 음식을 잘 씹지 못하는 것은 물론 발음이 잘 안 되고 턱을 다물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더불어 부정교합 같은 턱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두통이 흔히 나타나며, 뒷목이나 척추, 허리까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부정교합이 생긴 이유가 치아가 과하게 밀집되어 있는 것이면 일부 치아를 발치한다. 거칠거나 불규칙한 치아는 다시 모양을 만들거나 경우에 따라 교정 장치를 이용해 다시 배열한다. 턱뼈와 치아의 크기 심하게 다른 등 상태가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가능하면 치아와 턱뼈가 자라는 중인 어린 시절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