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에서는 훈련소를 졸업하고 육군 9사단 백마부대로 자대배치를 받은 김수로, 서경석, 류수영, 샘 해밍턴, 손진영, 미르의 모습을 담았다.

PRI훈련을 마치고 영점 사격, 축소 사격까지 마친 출연진들은 군대 선임병들과 PX를 방문해 냉동식품들을 섭취했다. 특히 샘 해밍턴은 PX 냉동식품 맛을 본 후 “진짜 맛있었어요. 그곳은 천국 이었습니다”라며 감탄했다.
고단한 군 생활에서 냉동식품은 꿀맛이지만 칼로리가 다른 음식에 비해 높고, 지방과 나트륨이 과도하게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냉동식품의 경우 저밀도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함유량이 높아 고지혈증 위험성이 크다. 고지혈증은 고혈압뿐만 아니라 관상동맥질환, 뇌혈관질환, 동맥경화, 그리고 생명에 위협을 주는 급성심근경색, 뇌출혈까지 이어질 수 있다. 또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면 고혈압, 위암, 뇌졸중, 심혈관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럴 때는 군대에서 일과 후 냉동식품을 섭취하고 1시간 정도 빠르게 걷거나 가벼운 조깅을 하면 체지방이 분해된다. 전문가들은 이를 1주일에 5회 이상 꾸준히 하면서 윗몸 일으키기, 팔 굽혀 펴기 등과 같은 근육 강화 운동과 병행하면 더 효과가 커진다고 한다.
이 때 녹차를 함께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녹차 속에는 카테킨 성분이 있는데 이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내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좋다. 전문가들은 녹차를 하루 5~6잔씩 2~3주간 마셔주면 몸속에 축척된 기름기를 없애는 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