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명품 전문숍 ‘목화토금수(www.yackcho.com)’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색 제품 두 가지를 소개한다.
◇익모초

▷영천군 ‘그날의 차’
여자를 이롭게 한다는 의미의 익모초,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회향, 지친 몸을 가볍게 해주는 귤피를 함께 넣어 여성들의 생리기간 중 힘들고 지친 심신을 향기롭게 달래주는 허브테라피이다.
新한방의 중심 영천시는… 영천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청정지역으로 품질 좋은 국산 한약재의 고장이다. 해마다 한약축제를 여는 전통 한방도시 영천에서는 ‘가비온차’ ‘그날의차’ 등 건강기능차와 한방화장품 등을 선보이며 젊은층에게 새로운 한방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검은깨, 솔잎부터 홍삼, 당, 감초, 익모초에 이르기까지 영천 땅에서 자란 다양한 한약재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목화토금수’에서는 7g(1g×7티백), 5000원(추석특전: 10개구입시 1개증정)이다.
◇참마

▷안동시 ‘하회탈 초콜릿’
건강에 좋은 안동참마와 감귤, 사과, 포도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초콜릿. 너무 달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맛과 안동참마의 영양을 느낄 수 있다. 종합1호 18개입으로, 1만6000원(추석특전: 10세트 구입시 1세트 증정)이다.
전통과 현대가 융합되는 안동은 이 밖에 풍요로운 향과 멋, 맛을 느낄 수 있는 우수한 국화·안동마·구기자차 등을 선보인다. 안동은 일교차가 심하고. 가을 강수량이 적어 고품질 국화가 생산된다. 안동 국화꽃차는 은은한 향기가 매력적일 뿐 아니라 혈압강하, 항균작용, 두통완화, 이뇨작용 등에 효능이 있어 최근 주목받는 한방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