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탈모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탈모 치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먹는 약부터 모발이식까지 치료법도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모발이식은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 데, 내게 맞는 모발이식은 어떤 게 있는 지 알아봤다.

◇절개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이식모를 채취할 때 후두부 절개를 통해 채취하며, 이식모를 채취한 부분은 아래위를 당겨 봉합을 하게 된다. 이식모를 한꺼번에 채취하기 때문에 한 번에 5000모 이상의 모발을 이식할 수 있다. 모발이식을 할 때 뒷머리를 자르지 않아도 되고 수술시간이 비교적 짧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봉합부위에 가느다란 실선의 흉터가 생길 수 있는데,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병원을 찾으면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절개 모발이식은 모낭 분리 시 손실률이 거의 없어 생착률이 90% 이상이다.

◇비절개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을 하면 수술 후 봉합실이 남지 않고 통증이 없어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고 불편함이 없다. 그리고 하나하나 갯수를 세어가며 이식모를 채취하기 때문에 모발이식에 필요한 양 만큼, 필요한 모낭만 선택적으로 채취할 수 있다. 또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서는 여러번의 단계를 나누어 이식하는 것도 가능하다. 후두부에 흉터가 남지 않고 회복 기간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이식모를 채취하는 부분을 삭발해야했지만 최근에는 삭발을 하지 않는 비절개모발이식도 가능하다.

◇노터치모발이식
노터치모발이식은 슬릿 모발이식과 식모기를 사용한 이식방법을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우선 이식할 부위에 모낭이 들어갈 슬릿을 만든 후 식모기를 이용하여 이식하는 방법이다. 기존 슬릿 모발이식은 슬릿에 핀셋으로 모낭을 밀어넣었지만 이 과정에서 모낭이 손상될 수도 있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식모기에 안전하게 모낭을 장착하여 슬릿에 두고옴으로써 모낭의 손실을 줄여 생착률을 높였다. 노터치모발이식은 슬릿 모발이식과 식모기를 사용한 이식방법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고밀도 이식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미지
사진-모제림성형외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