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가을에 가기 좋은 1박2일 낚시캠핑장은?
헬스조선 편집팀 | 참고서적《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비타북스)
입력 2011/09/16 16:43
낚시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웰빙 오지캠핑장
올 여름 길고 긴 폭염과 장마가 물러가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상쾌하다. 하지만 하루 일교차가 커 신체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어 몸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할 시기이기도 하다.요즘 캠핑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야영지를 찾지만 캠핑장소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가 부족하여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뽈뽀리'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캠핑 마니아 성연재씨의 책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에 소개된 자연의 속살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낚시와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웰빙 캠핑장 3곳을 알아본다.
1. 지수리금강변야영지
산세 좋고 물 좋은 지수리에서 캠핑을 하던 캠퍼들에 의해 알음알음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한 야영지로 오지에 위치해 편의시설이 없어 불편하긴 하지만 강변 낚시 캠핑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2. 적벽강오토캠핑장
맑고 푸른 적벽강(금강)이 캠핑장 앞을 한가로이 흘러 여유를 느낄 수 있고, 드넓은 잔디벌판에 구축한 널찍한 캠핑 사이트는 옆 텐트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이며 넓은 공간에서는 야구, 축구, 카누 등의 활동적인 레포츠를 할 수도 있다. 봄철에는 끄리가 플라이낚시에 올라와 강태공 캠퍼들이 자주 찾는다.
3. 장사해변캠핑장
짙푸른 동해를 바라보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 캠핑장으로, 장사해변 뒤쪽으로 도로 하나만 건너면 바로 남정면 소재지가 있어 쇼핑, 숙박, 오락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가자미, 광어, 우럭 등 물고기들이 많이 잡히는 바다낚시 메카로 유명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