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내 몸에 있는 독소의 양 확인하려면?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11/04/18 08:41
내 몸 속에 얼마나 많은 독소가 있을까?
몸 속에 독소가 얼마나 있는지 알아보려면 머리카락을 이용해 몸 속 중금속 축적 여부를 알아보는 ‘조직 미네랄 중금속 검사’와 소변을 통해 에너지 대사 여부와 장내 세균의 균형 여부, 간 해독 능력 등을 알아보는 ‘소변유기산 검사’, 세포와 DNA의 손상 여부를 확인하는 ‘세포기능 검사’를 한다. 특히 ‘조직 미네랄 중금속 검사’는 어린이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혈액보다 머리카락이 미네랄 수치가 10배 정도 높아서 중금속 오염여부를 파악하는데 용이하다. 이 외에도 타액 스트레스 호르몬 검사, 음식 알레르기 검사 등이 있다.
독소 치료는 유산균, 비타민 보충
독소 측정을 통해 장, 간, 혈액의 독소들이 얼마나 축적되었는지 진단이 나왔다면 이를 통해 몸 안에 쌓인 독소의 종류와 손상 정도에 따라 이를 해독하고 신체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치료는 유산균 등 장에 좋은 세균과 손상된 장 점막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초유 성분을 주입하거나 이상이 생긴 간 부위에 비타민, 미네랄 등 기능성 영양소를 투여하는 등 주로 해독 능력을 높여주는 성분을 주사와 음식 등을 통해 보충해주는 방법이 주를 이룬다. 이 외에도 생활습관 교정과 함께 맞춤형 비타민, 미네랄 처방 및 약물, 영양주사(INTN), 스파, 수(水)치료 등을 제시해 환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디톡스를 실천 하도록 도와준다.
‘생체나이’ 검사로 건강상태 파악
디톡스 프로그램과 더불어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싶다면 자신의 생체나이를 알 수 있는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다. 생체나이란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노화정도를 전반적으로 평가한 나이다. 차움 파워에이징센터는 조직 미네랄 및 중금속 검사, 면역기능검사, 호르몬 검사(혈액 및 타액), 뇌기능 상태 검사, 근골격 체형 및 기능 검사, 피부노화도 검사, 모세혈류 분석, 동맥경화 위험도 검사, 내장기능검사, 장기능 검사, Cell 기능(세포막손상/DNA 손상) 검사 등 12가지 노화도 정밀 진단을 실시해 질병에 대한 발병 유무 및 원인을 진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