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진제공=통일대참나무오리장작구이
육류에는 채소 등에서는 잘 얻을 수 없지만 우리 몸에 없으면 병이 생기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들어 있다. 특히 전문가들은 건강에 좋은 고기로 오리고기를 추천한다. 오리고기를 먹었을 때 얻을 수 있는 건강 효과에 4가지에 대해 알아본다.

◆해독효과
옛말에 ‘오리는 양잿물을 먹어도 안 죽는다’는 말이 있다. 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고 독을 잘 다스리기 때문이다. 오리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쌓인 독을 풀고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화학약품과 중금속 등을 해독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성인병예방
오리고기 지방 속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70%정도 들어있다. 불포화지방산은 육류 등에 포함돼 세포막이나 혈관벽을 딱딱하게 만드는 포화지방산과 달리 세포막을 부드럽게 해 세포 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준다. 또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이는 것은 막아주기도 한다.

◆원기회복
필수아미노산과 엽산, 미네랄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 보양식으로도 좋다. 동의보감에는 ‘오장육부를 편하게 해준다’고 적혀있기도 하다. 인, 칼슘, 철, 칼륨 등이 풍부해 원기를 보호하거나 기력을 회복할 때 좋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면역력 증진, 발육에 도움을 준다.

◆피부미용
포천에 위치한 오리고기 전문점 통일대참나무오리장작구이 관계자는 “오리고기에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은 콜라겐을 공급해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오리고기에 들어있는 리놀렌산이라고 하는 지방산도 세포조직을 빠르게 재생시키는 역할을 해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