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민희씨(28세/가명)는 이목구비가 뚜렷하여 주변사람들로부터 미인이란 소리를 자주 듣는편이다. 하지만 각지고 넓은 이마 때문에 헤어스타일링에 제한을 받아 남몰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최근 이마라인을 교정하는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알게 되어 알아보는 중인데 직장인이다보니 헤어라인교정 수술 후 부자연스럽지는 않을지,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한지 고민이다.

최근 눈·코 미용성형처럼 헤어라인교정도 미용성형의 한분야로 대중화되면서, 직장인 김민희씨(28세/가명)와 같이 각지고 넓은 이마를 가진 분들을 비롯해 못생긴 이마라인으로 헤어스타일링에 제한을 받고 있는 여성들의 헤어라인교정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환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서는 어떤 부분이 중요할까?

헤어라인교정의 핵심은 자연스러움이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이마의 높이를 줄이는 것보다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이마모양과 얼굴 비율을 고려하여 수술 전 디자인을 세심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라인은 일자라인으로 이식할 경우 수술 후 이마선이 인위적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헤어라인 굴곡(Peak)을 살려 이마라인에서 구레나룻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디자인 후 이식을 해야 한다.

여성 헤어라인 교정 할 때는, 디자인만큼 이식도 중요하다.
자연스러움을 위해서 일부러 가장 얇은 머리카락이 1개 있는 모낭을 채취하거나 목덜미 쪽의 모발을 비절개법으로 채취해 가장 앞부분에 잔머리처럼 단계적으로 이식하면 자연스럽다. 또한 밀도를 촘촘히 하는 슬릿과 모발의 방향과 모낭손실을 줄이는 식모기의 혼합사용으로 더욱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헤어라인교정 수술은 평소 3~4시간 정도 소요되며, 통증과 붓기가 적고 이식부위가 티나지 않아 타성형에 비하여 빠른 회복, 당일퇴원, 다음날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여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헤어라인교정을 위한 병원을 선택시 헤어라인교정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좋은 수술결과와 만족도가 높은지, 여성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에 대한 많은 수술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기고자 :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 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모제림과 행복한 변화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 원장

현 모제림 모발이식센터 대표원장
국제미용성형연수센터 자문위원
한국두피모발학회 자문위원
네이버 선정 모발이식 전문 주치의
대한성형외과학회 윤리위원회 간사
대한성형외과학회 모발성형연구회 임원
경북대학교병원 모발이식센터 트리코진 이사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모발이식전문 모제림과 함께하는 탈모 탈출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