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탈모인들이 자신감 상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모발이식을 통해 머리숱이 많아진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없다면 다시금 탈모의 공포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탈모의 여러 가지 요인 중 가장 간과하고 있는 사항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흡연이다. 담배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린다.

담배의 니코틴 성분과 타르 성분은 혈관수축과 혈액순환감소를 불러오고 이것은 모발에 전달되어야 할 영양공급이 활발히 이뤄지지 못하게 한다. 곧 모발에 영양이 결핍 되어 탈락이 일어나게 되고 모발의 수명도 짧아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하버드대학 공중위생 대학은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탈모를 만드는 남성호르몬 DHT가 13%나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50대가 되기 전 탈모진행이 2배나 빨라진다.
탈모는 원형탈모, M자형, 정수리 탈모 등 여러 형태가 있는데 탈모자체가 외관상으로 좋아 보이지 않고 나이를 들어보이게 한다. 또한 탈모로 빠진 머리카락은 다시 나지 않기 때문에 증상이 더 심각해지기 전에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관리에도 불구하고 탈모가 더 심해진다면 모발이식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모발이식은 이식하는 모수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얼굴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생착률이다.

모발이식은 여러 번 할 수 없기 때문에 1~2번에 한정된 모발이식 기회 안에 생착률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수천례이상의 수술 경험이 축적된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가장 성공적인 모발이식을 할 수 있다.
또한 모발이식 후에도 약물복용이나 꾸준한 관리로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의 한 갑 이상의 담배는 탈모 뿐 아니라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스트레스와 환경오염, 유전적인 요인 등 우리가 어찌할 수 없는 탈모의 원인들도 있지만 흡연과 같이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경우, 올바른 선택으로 탈모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길일 것이다.

/기고자 :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 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모제림과 행복한 변화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 원장

현 모제림 모발이식센터 대표원장
국제미용성형연수센터 자문위원
한국두피모발학회 자문위원
네이버 선정 모발이식 전문 주치의
대한성형외과학회 윤리위원회 간사
대한성형외과학회 모발성형연구회 임원
경북대학교병원 모발이식센터 트리코진 이사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모발이식전문 모제림과 함께하는 탈모 탈출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