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는 3년 만에 돌아오는 윤달이 있다. 일반적으로 매년 4~5월을 결혼 성수기로 여기지만 이번 해에는 윤달의 영향으로 3월에 결혼식을 올리려는 커플들이 많은 것 같다.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를 설레게 만드는데, 비단 그들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하객들도 덩달아 설레게 한다. 솔로라면 결혼식장에서 자신의 반쪽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갖게 만들기 때문이다.

요즘은 인터넷 검색어로 ‘결혼식 하객패션’이라는 키워드가 있을 만큼, 사람들은 누가 결혼식장에 어떤 모습으로 나타났는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진다.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에게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고 싶다면 패션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피부도 빠질 수 없다. 화장이 잘 받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보습을 유지해주어야 하는데, 피부 보습을 위해서는 팩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피부의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다.

피부의 각질층은 피부에 필요한 성분들의 흡수를 제한하는 장벽 역할을 한다. 이 각질층을 뚫고 원하는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서 피부과에서는 밀봉치료법을 시도한다. 밀봉치료를 하면 약제의 전달이 10배에서 100배까지 증가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에 자주 쓰인다. 밀봉치료법은 필요한 약제를 바르고 클링 필름(cling film)이나 비닐랩을 씌워준다. 이 밀봉치료법과 비슷한 형태가 바로 팩이다. 때문에 우리는 병원에서 밀봉치료를 받는 것보다는 덜하겠지만, 손쉽게 집에서 그와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가 있다.

팩을 올리기 전 먼저 세안을 하고 각질제거를 해주면 보습성분이 침투되는데 도움을 준다. 각질제거 후 가지고 있는 보습크림이나,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등의 성분이 있는 제품을 얼굴에 바른 후 팩을 올리면 더욱 촉촉해질 수 있다.

팩은 성상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다. 이 중 피부 흡수율이 높은 팩을 하고 싶다면 셀룰로오즈 마스크를 택하면 된다. 셀룰로오즈 마스크는 시트 마스크와는 달리 두께의 60%가 부풀어 올라 보습력이 좋고 밀착성이 우수한 마스크로, 얼굴의 굴곡 면까지 딱 맞게 밀착되어 피부 구석구석 보습 및 여러 영양성분이 스며들게 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건조되지 않고 촉촉한 상태로 밀착되어있기 때문에 원하는 보습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팩을 너무 오래 붙이고 있으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팩 겉면에 쓰여 있는 권장 사항에 따라 대략 20~30분 정도의 시간 동안만 팩을 하는 것이 좋겠다.


/기고자 :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서동혜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서동혜의 화장품 Z파일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서동혜 원장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피부과 전문의, 의학박사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한레이저학회 정회원
미국피부과학회 정회원
미국레이저학회 정회원

건강한 피부를 위한 올바른 화장품 사용 노하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