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진 원장의 ‘여성의 소중한 몸 이야기'

양귀비 수술로 불감증 고민 해결

이윤진 산부인과

이윤진 원장

‘결혼 전에는 그래도 괜찮았는데, 결혼하고서는 느껴 본 적이 없네요.’
얼마 전 본 원을 찾아온 결혼 4년차 주부 이씨의 사연이었다. 결혼 직후 임신해 아이를 낳았다는 그녀는 더 이상 남편과의 성관계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없지만, 밤을 즐기고 싶어 하는 남편의 요구를 모른척할 수도 없어 해결방법을 찾고 싶다고 했다.

이씨와 같이 대다수의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몸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을 느낀다. 출산과 노화, 잦은 성관계 등으로 인해 질이 헐거워지고 이로 인해 불감증이 찾아오는 것이다. 자연스레 남편과의 성관계 횟수도 줄어들게 되는데, 남편을 만족시키지 못했다는 자책감에 빠지기도 하며 성적 매력을 상실했다는 생각에 우울증 등을 경험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 질을 좁혀주는 질성형수술과 동시에 양귀비 수술을 해주면 좋다. 양귀비 수술이란 G-spot 진피층에 인공적으로 돌기를 만들어 성관계시 자극을 받으면 최고의 성적 쾌감을 느끼게 해주는 수술이다. 한마디로 여성의 질 안에 G-spot을 만들어 주어 오르가즘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양귀비 수술을 받으면 G-spot 부위가 조금 더 볼록하게 돌출되면서 성관계 시 남성의 성기를 꽉 잡아주게 되어 여성뿐 아니라 남성의 성적 쾌감 또한 높여준다.

G-spot은 여성의 몸에서 클리토리스와 함께 가장 강력한 성적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여성 오르가즘의 핵심으로 알려져 있다. 양귀비 수술의 종류는 삽입하는 보형물의 재질에 따라 달라지는데 자가진피이식, 반영구필러주입, 실리콘볼 삽입 등이 있다. 최근에는 탄소성분의 듀라스피어(Durasphere)를 이용한 양귀비 수술이 가장 각광받고 있는데, 듀라스피어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이 된 재질로 요실금, 소아방광역류, 양귀비 수술에 효과적인 영구적 필러다.

듀라스피어는 체내 흡수 되지 않아 반영구적이며, 어떠한 자극에도 몸 안에서 이동하지 않아 안전하다. 또한 통증이 없고 시술 후 회복이 빨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따로 피부테스트가 필요 없이 바로 시술이 가능하다. 본 원에서도 이를 이용한 시술이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데,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굉장히 높은 편이다. 양귀비 수술은 기혼여성 뿐 아니라 자위행위로는 오르가즘을 느끼지만 삽입에 의한 성감은 잘 느끼지 못하거나, 질의 조이는 힘은 있지만 성관계시 질에서 느껴지는 마찰에 의한 쾌감이 부족한 미혼 여성에게도 적합하다.

원만한 부부간의 성생활은 행복하고 평온한 가정생활 유지를 윤활유와 같다. 하지만 통계를 보면 정상적인 부부 중 남편과의 성관계에서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여성은 무려 40%에 달한다고 한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여성이 자신에게 닥친 성적인 문제를 입 밖으로 꺼내는 것을 꺼려해, 남편과의 성관계가 소원해지는 것을 노화에 따른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만다. 그러나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기 마련이다. 진료를 하다보면 남편과의 잠자리가 예전 같지 않다는 점 때문에 남편의 바람 등을 의심하며 우울증에 빠져있는 여성환자를 많이 본다.

양귀비 수술명은 이 수술을 받은 여성이 남편과의 관계가 눈에 띄게 좋아졌는데, 마치 양귀비가 당 현종의 사랑을 독차지 한 것처럼 남편의 사랑을 다시 되찾았다는데서 유래한다. 만약 나이가 들어 남편과의 관계가 예전 같지 않아 혼자 속병을 끓이는 여성이 있다면, 반드시 산부인과를 찾아 전문가를 통해 해결책을 찾아보길 바란다. 가만히 앉아 혼자 늙어가지 말고 양귀비처럼 능동적으로 나서서 남편의 사랑을 되찾으라는 이야기다. 이는 본인의 행복뿐 아니라 나아가 원만한 가정생활유지를 위한 일일 수도 있는 것이다.

이윤진산부인과 이윤진 원장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윤진산부인과는 ‘여성의 아름다운 건강을 지키자’라는 목표 아래 설립되었으며 산부인과 질환, 레이저여성성형, 항노화, 비만을 전문으로 하는 여성 클리닉입니다. 최근 삶의 질이 올라가면서 건강한 성생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이윤진 산부인과에서는 부인과의 특수전문분야에 해당하는 레이저 여성성형 분야를 메인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일산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산부인과계에서는 유명인사로 꼽히는 이윤진 원장은 특히 산부인과 분야와 관련해 국내 의학계에서 알아주는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허유재 병원 산부인과의 과장으로 재직하다가 이번에 서울 연신내에 새로 단장하여 산부인과를 오픈한 이윤진 원장은 국내학술교류를 통한 지속적 연구활동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여성에게 소중한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을 계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