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축소와  피지제거로 담백한 피부 만들기

피지가 많이 생성되어 나타나는 개기름 현상은 여성에서도 문제가 많이 되지만 중년 남성쯤 되면 사람의 담백한 모습을 빼았아 가버리고 느끼한 느낌을 주는 원흉이다. 또 청소년기에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활성화되어 나타나는 여드름의 주요 원인도 피지 분비가 많아져서 발생된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인데, 첫째는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이고  둘째, 피부의 노화에 의한 것으로 30세 전후부터 피부 탄력이 급격히 저하,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를 조여 주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게 된다. 피지 분비를 줄이는 화장품으로는 수렴화장수, 즉 아스트린전트를  세안 후 바르면 다음날 아침 피지가 줄어든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먹는 약으로는 비타민 A유도체가 있으나 가임 여성에게 사용할 수 없으며, 모든 부위의 피지를 말려서 피지선이 적은 부위에서는 피부 건조증이 생기고 입술이 트는 단점이 있다.

왕비호, 개기름 줄이는 전문적 치료는?

모공 축소와 피지 제거를 효과적으로 달성하여 담백한 피부를 만들려면, 크리스탈 필링후 입자가 작은 숯 용액을 모공과 피지선에 침투시켜 장파장의 엔디야그 색소 레이저를 3번 쏘는 방법이 있는데 숯이 레이저를 흡수, 모공이 축소되고 피지선이 파괴된다. 또 피부 표층의 색소층이 날아가 피부가 맑아지고 2번째 샷은 피부를 탱탱하게, 3번째 샷은 멜라닌 색소를 깨뜨린다. 

흡입고주파는 일반 고주파 장비와는 달리 피부를 빨아들이는 작용이 있어 모공과 피부 심부 깊이 열을 전달, 모공 주위의 콜라겐을 응축시켜 모공이 좁아지고, 모공에 붙어있는 피지선의 일부를 파괴하여 피지 분비를 줄일 뿐 아니라 리프팅 효과도 크다. 두 방법 모두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어 편리하며 이외에 프락셀 레이저도 모공 축소 효과가 있지만 피지를 장기적으로 줄이는 효과는 없다.

여드름 치료에 각광받는 PDT는 클로로필이나 ALA 성분의 광과민제를 바르고 한 시간후 빛이나 레이저를 쪼이면 이 성분들이 피지에 흡착돼 있다가 광화학 반응을 일으켜 피지가 파괴되기 때문에 피지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지 분비가 많고 염증이 심한 여드름에 좋다.

세련 피부과 황 규 광 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황규광박사의 세련된 피부 만들기

[세련피부과]
황규광 원장

現 세련피부과 대표원장
1977-1983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수석입학 및 졸업
1987 신촌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전문의 취득
1990 연세대학교 의학박사취득
1993-2008 조교수,부교수,교수를 거쳐 이화의대 피부과 주임교수역임, 동대문병원 피부과장, 피부성형센타 소장 겸임
2001-2002 미국 아이오와대학 피부외과 방문교수 역임
1994 대한피부외과학회 초대 총무이사로 학회 창립
2002-2004 이화여자대학교 교수협의회 부회장
2004-2005 서울 국제피부외과학회 조직위원장
2007-2008 대한미용피부외과학회 이사장
2006-2008 대한피부과학회 서울지부회 총무이사
미국 피부과학회 및 피부외과학회 정회원
대한피부연구학회 이사, 화장품연구회 간행이사
국내최초 국제피부외과학회 Perry-Robin Scholarship Awardee
MSD학술상 수상, 동아학술상, 현대학술상, 미용피부외과관련 논문 100여편

세련피부과 황규광원장이 전하는 피부성형 컬럼